스텔란티스와 엔지 EPS 합작 투자한 ‘프리투무브 이솔루션즈’, 세계 최고의 E-모빌리티 제품 및 서비스 공급

뉴스 제공
ENGIE EPS
2021-04-01 14:46
파리, 토리노/이탈리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텔란티스(Stellantis)와 엔지 EPS(Engie EPS)(파리증권거래소: EPS)가 2021년 1월 26일 발표한 바와 같이 합작 투자를 완료하기 위한 주요 단계로 이사회 구성과 새로운 법인명을 31일 발표했다.

새로운 법인인 프리투무브 이솔루션즈(Free2Move eSolutions)는 가치 사슬에 있는 개인 및 기업 주체 모두에게 혁신적인 맞춤형 전기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전기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지원하고 활성화한다는 열망을 갖고 있다.

저렴하고 청정한 모빌리티에 기여하는 적극적인 역할

모든 제품 라인 전반의 원활한 디지털 여정에서 프리투무브 이솔루션즈의 활동 범위는 충전 인프라(설치, 서비스 및 운영), 월별 요금이 적용되는 공공 및 가정 충전 가입부터 배터리 수명 주기 관리 그리고 차량 소유 비용 절감을 위한 비이클투그리드(V2G) 통합 및 에너지 관리 솔루션과 같은 첨단 에너지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해질 것이다.

스텔란티스와 엔지 EPS의 합작 투자는 e-모빌리티에 대한 액세스를 단순화하는 한편 전기 모빌리티에 주력하는 새로운 제품군으로 프리투무브의 현재 포트폴리오를 보완하게 된다.

프리투무브(스텔란티스 그룹 내 회사)는 2016년 설립한 모빌리티 기술 회사로, 단일 플랫폼을 통해 1시간이나 하루에서 1개월 또는 그 이상,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요구에도 알맞게 조정된 솔루션으로 개인 및 기업 고객 모두에게 모빌리티를 단순화하고 품질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를 위한 에너지 전환 및 차량군 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이 신설 회사는 세계를 겨냥해 설립됐고 훌륭한 기술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팀의 지원을 받아 유럽 전역에 단순하고 혁신적인 전기 모빌리티 솔루션을 설계, 개발, 생산, 배치 및 판매하고 있으며 앞으로 국제적으로 확대시킬 잠재력과 계획을 갖고 있다.

프리투무브 이솔루션즈(Free2Move eSolutions) 이사회

프리투무브 이솔루션즈 이사회는 거래가 완료되면 6명의 임원으로 구성된다. 스텔란티스를 대표하는 로베르토 디 스테파노(Roberto Di Stefano)가 CEO를, 엔지 EPS와 세계경제포럼의 영 글로벌 리더(Young Global Leader) 2020 출신인 칼랄베르토 구글리엘미노티(Carlalberto Guglielminotti)가 회장직을 맡게 된다. 다른 이사회 구성원으로는 브리지트 코우트어(Brigitte Courtehoux, 프리투무브 브랜드 CEO 겸 스텔란티스 글로벌 집행위원회 위원), 스텔란티스의 데이비스 밀(Davide Mele, 유럽연합 최고운영책임자 보), 루이지 미치[Luigi Michi, 전 터나(Terna) 전략 및 시스템 책임자 겸 에넬(Enel) 총괄부사장], 그리고 엔지 EPS를 대표하는 지오바니 라비나(Giovanni Ravina, 최고혁신책임자) 등이 있다.

모든 반독점 승인을 취득하면 합작투자는 2021년 2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엔지 EPS(Engie EPS) 개요

엔지 EPS(Engie EPS)는 엔지 그룹 내의 기술 및 산업 주력 기업으로서 재생 에너지원과 전기 모빌리티를 지향하는 글로벌 에너지 시스템의 패러다임을 혁신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파리증권거래소(EPS.PA)에 상장된 엔지 EPS는 CAC® 중소기업(Mid & Small) 및 CAC® 올-트레이더블(All-Tradable) 금융 지수의 일부를 구성하고 있다. 파리에 사무소가 등록되어 있으며 이태리에 연구, 개발 및 생산 기지를 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engie-eps.com 을 참조하거나 링크드인 팔로우.

스텔란티스(Stellantis) 개요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독특하고 저렴하며 믿을만한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이동의 자유를 제공한다는 명확한 비전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세계 유수의 자동차 제조업체이자 모빌리티 제공업체이다. 스텔란티스 그룹의 풍부한 유산과 지리적으로 광범위하게 진출해있는 입지 외에도 가장 큰 강점은 지속 가능한 성과와 깊이 있는 경험 그리고 전 세계에서 일하고 있는 다양한 인재들이다. 스텔란티스는 열정 그리고 종업원과 고객 모두에게 호소하는 경쟁 정신을 브랜드에 불어넣은 선구자가 구축한 광범위하고 상징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활용하게 된다. 스텔란티스는 모든 이해관계자는 물론 사업을 펼치고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부가 가치를 창출하면서 가장 큰 기업이 아니라 가장 훌륭한 기업이 되길 열망하고 있다.

트위터: @Stellantis, 페이스북: Stellantis, 링크드인: Stellantis, 유투브: Stellantis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310054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ngie-ep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엔지 EPS(Engie EPS)
미디어 문의
크리스티나 크레모네시(Cristina Cremonesi)
기업 및 기관 커뮤니케이션
+39 345 570 8686
ir@engie-eps.com

홍보 대행사 이미지 빌딩(Image Building)
시모나 라파엘리(Simona Raffaelli)
+39 02 89011300
eps@imagebuilding.it

스텔란티스(Stellantis)
미디어 문의
마르코 벨레티(Marco Belletti)
+39 334 6004837
marco.belletti@stellant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