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안전활동재단, 루이스 블랙먼 지도력상 수상자 발표

양질의 의료와 환자 안전 향상 위해 노력한 2명 포상

2021-04-01 14:45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3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예방 가능한 환자 상해와 사망을 없애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인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약칭 ‘PSMF’)이 1년 차 루이스 블랙먼 지도력상(Lewis Blackman Leadership Award)을 오스카 샌 로먼 오로스코(Oscar San Roman Orozco)와 니콜라스 스타크(Nicholas Stark)에게 수여했다.

이 상은 예방 가능한 의료 상해를 제거하겠다는 PSMF 비전에 부응하는 환자 안전을 지키기 위해 모범적인 지도적 기량을 나타낸 적극적인 학생이나 전공의를 표창하기 위해 2020년에 제정됐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은 루이스 블랙먼의 사망 20주기를 기념하고 기리기 위해 루이스 블랙먼 지도력상을 제정했다. 블랙먼은 안전 문화가 열악하고 교육 훈련이 부적절한 의료 환경에서 예방 가능한 의료 상해로 인해 2000년 11월 6일 15세의 나이에 사망했다. 그는 사망하기 전 뛰어난 학생이었으며 그의 어머니인 헬렌 해스켈(Helen Haskell)은 특히 교육을 통해 환자 안전을 향상하는 창도자가 됐다. 이 상의 목적은 미래 지도자들을 인정하고 환자 안전에 바탕을 두고 의료 분야에 종사하도록 장려하는 데 있다.

해스켈은 “의료 상해와 실수를 없애려면 모든 사람이 전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무엇도 루이스를 다시 돌아오게 할 수는 없지만 나는 그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데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이들(수상자)이 예방 가능한 의료 실수를 없애고 안전하지 않은 진료로 인해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는 것을 보고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올해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 뉴욕대학교(New York University)에서 글로벌 공중 보건학을 전공하는 석사과정 학생인 오스카 샌 로먼 오로스코는 맥박산소측정법을 촉진하고 운영을 조정하며 멕시코 케레타로(Querétaro)에서 태어난 모든 신생아에 대한 맥박산소측정법을 표준화하고 인정을 받는 데 주도적 역할을 했다. 그는 이 이니셔티브를 멕시코의 다른 5개 주로 확대하는 데 핵심역할을 했다. 케레타로주의 2개 병원은 오로스코가 시행한 방법을 통해 신생아들의 의료를 향상시키고 중대한 선천성 심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25% 이상 줄였다.
· 니콜라스 스타크(MD, MBA)는 조지타운대학교(Georgetown University) 의과대학에서 2013년 의학을 전공할 때부터 환자 안전을 창도해 왔다. 그는 현재 전공의로서 몇 개 팀을 이끌고 임상 정보 허브를 포함한 중요한 정보에 접근해 소속 병원 응급실의 안전 문화를 향상하는 디지털 툴을 개발했다. 또 그는 소아과 인슐린 안전 프로젝트와 노인성 섬망 감소 캠페인을 포함해 진료과를 기반으로 한 병원 전반에 걸친 몇 가지 개선 이니셔티브를 주도했다. 이밖에 스타크는 소속 병원의 환자 및 가족 자문위원회(Patient & Family Advisory Council)에도 적극 참여했다.

데이비드 B. 메이어(David B. Mayer)(MD) 환자안전활동재단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운동이 전 세계적인 환자 안전을 달성하려면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며 장차 강력한 지도자가 돼 자기 소속 의료 기관과 다른 곳에서 안전한 진료를 촉진할 잠재성이 있는 이들 두 명의 뛰어난 젊은이들이 발휘한 지도력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 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patientsafetymovement.org/lewis-blackman-leadership-award/)를 참조하면 된다. 올해 시상식 상황은 재단의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개요

안전하지 않은 의료로 인해 매년 미국 병원에서 20만명 이상이 불필요하게 사망하며 전 세계적으로는 300만여명이 목숨을 잃는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은 203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예방 가능한 환자 상해와 사망을 없애겠다는 비전을 가진 글로벌 비영리 단체이다.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Actionable Patient Safety Solutions) 및 업계의 공개 데이터 서약(Open Data Pledge)부터 세계 환자 안전, 과학, 기술 서밋(World Patient Safety, Science & Technology Summit)에 이르기까지 PSMF는 예방 가능한 환자 상해와 사망을 제로로 만들 때까지 투쟁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patientsafetymovement.org 참조 또는 링크트인,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팔로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3100521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비욘드 피프틴 커뮤니케이션즈(Beyond Fifteen Communications, Inc.)
레슬리 리카노(Leslie Licano)
+1 (949) 733-8679 (내선 101)
psmf@beyondfifteen.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