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이용자 맞춤형 ‘문화누리카드 사회적경제 사용안내서’ 배포

서울문화재단,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 ‘문화누리카드 사회적경제 사용안내서’ 제작
서울에서 활동하는 총 16개소의 문화예술/국내 관광/체육 분야 사회적경제기업 수록
복지시설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하는 가맹점 소개
문화복지 확대 위한 ‘서울문화누리 할인 프로그램’ 가맹점 상시 모집 중

2021-04-01 15:11
  • 문화누리카드 사회적경제 사용안내서 책자 표지

    문화누리카드 사회적경제 사용안내서 책자 표지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01일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조주연)와 협력해 서울 지역의 문화예술·국내 관광·체육 분야의 물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16개의 사회적경제기업 정보를 담은 ‘문화누리카드 사회적경제 사용안내서’를 발간했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기본권을 향상하며, 시민 간 문화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2015.12.31. 이전 출생자)에게 1인당 연 10만원을 지원하는 문화복지사업이다.

‘문화누리카드 사회적경제 사용안내서’는 문화누리카드 대상자의 상황에 맞게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일반 이용자’와 ‘복지시설 이용자’를 위해 2종으로 제작했다.

일반 이용자에 배포하는 안내서에는 가맹점에 방문해 즐기는 도자기 공예 체험 프로그램, 집에서 만들어보는 비대면 ‘D.I.Y 키트’ 등 문화체험과 전시 관람정보를 담았다.

복지시설에 배포하는 안내서에는 시설 이용자(입소자)가 단체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국회의사당, 덕수궁 등을 방문하는 ‘관광체험’ △모빌 만들기, 그림 그리기 등을 체험하는 ‘원데이클래스’ 등의 정보를 담았다. 또한 이동식 수영장, 실내운동회, 배리어프리영화 단체 관람 등 시설에 직접 ‘찾아오는 문화서비스’의 내용도 포함됐다.

‘문화누리카드 사회적경제 사용안내서’는 가까운 주민센터 혹은 서울문화누리 공식 블로그와 카카오플러스친구(@서울문화누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문화재단은 서울문화누리 이용자의 더욱 다양한 문화경험을 위해 ‘서울문화누리 할인 프로그램’에 함께할 기업과 가맹점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온라인, 미술, 공연, 관광 분야 등 참여를 희망하는 가맹점은 올해 11월 30일(화)까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또는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카카오플러스친구 서울문화누리 챗봇(chatbot)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 공식 홈페이지: http://www.mnuri.kr
서울문화누리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ssculture

웹사이트: http://www.sfac.or.kr

언론 연락처

서울문화재단
홍보IT팀
홍지형 주임
02-3290-7065
이메일 보내기

내용 관련 문의
02-758-2079, 208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