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크라, 공동 최고경영자 체제 출범

2021-04-02 15:55

윌밍턴, 델라웨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02일 --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해 섬유·의류·생활용품 산업에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 이하 ’라이크라‘)’가 2021년 4월 1일부로 야푸 키우(Yafu Qiu) 회장과 줄리언 본(Julien Born) 최고상업책임자를 공동최고경영자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라이크라는 향후 5년간 추진할 새로운 전략을 마련하고 운영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공동최고경영자 체제를 구축했다. 두 경영인의 경험과 능력을 십분 활용해 업계를 선도하는 라이크라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한편 장기적 성공을 꾀할 계획이다.

루이그룹(Ruyi Group)이 라이크라를 인수한 이후 2019년부터 최고경영자로 근무해 온 트레로톨라(Trerotola)는 라이크라를 떠난다. 트레로톨라는 1994년 듀폰(DuPont)에 입사하며 사회생활을 시작해 라이크라와 전신 기업에서 20년간 근무했다.

야푸 키우 회장은 “라이크라에 많은 기여를 한 트레로롤라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트레로롤라를 처음 만났을 때부터 그의 사업 열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트레로롤라와 그의 가족의 앞날에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한다”며 “트레로롤라는 앞으로 60일간 우리와 함께 일하며 리더십 이양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최고상업책임자인 본은 앞으로 공동최고경영자로서 라이크라의 전반적 운영을 진두지휘하며 야심 찬 성장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본은 2007년 라이크라에 합류해 2018년부터 의류 사업부를 총괄하며 제조 자산을 감독했다. 그의 지휘 아래 라이크라의 연구·개발(R&D) 및 혁신 역량이 한층 강화됐다. 라이크라에 재직하는 동안 상하이와 홍콩에서 8년 넘게 근무하는 등 아시아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 본은 미국과 유럽, 아시아에서 24년간 다양한 경력을 쌓았다. 여러 다국적 기업에서 요직을 두루 거쳤고 한 풀서비스 기업 라이선스 에이전시의 소유주로서 활동한 바 있다. 스위스 출신인 본은 애리조나 주립대학 WP 케어리 경영대학교 학사 학위와 스위스 바칼레로아 학위를 취득했다.

야푸 키우 회장은 “이사회가 본의 차기 최고경영자 선임안을 승인했다”며 “본은 라이크라가 직면한 기회와 도전 과제를 잘 알고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라이크라가 새로운 발전과 실적 성장을 거둬 2021년 이후 날개를 맘껏 펼칠 수 있도록 본과 경영진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신임 공동최고경영자는 “독보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고품질 제품, 비할 데 없는 혁신 역량,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산업 가치 창출에 매진하는 수많은 라이크라 동료들을 이끌 기회를 가져 기쁘다”며 “야푸 키우 회장 및 루이그룹과 긴밀히 협력해 특히 중국에서 제조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 성장 속도를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야푸 키우 회장은 앞으로 공동최고경영자를 겸직하며 라이크라의 핵심 주주 관계, 이사회 거버넌스, 전략 수립, 기업공개(IPO) 전략 및 시기를 비롯한 자본 구조 조정 등의 업무를 관장할 예정이다.

야푸 키우 신임 공동최고경영자는 “라이크라는 급변하는 세계 속에서 많은 새로운 도전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며 “우리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본과 고위 임원들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임원 및 전 세계 파트너들과 함께 브랜드 프랜차이즈 확대와 제조 역량 강화, 좀 더 파급력이 높은 기술 출시로 이어질 새로운 전략을 수립해 업계의 지속 가능성을 주도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속도를 높일 것”이라며 “새로운 경영진에 힘입어 의류 및 생활용품 업계에서 차지하고 있는 라이크라의 입지가 더욱 공고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 개요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의류 및 개인 생활용품 산업에서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생산하는 한편, 이의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델라웨어 주 윌밍턴에 본사가 있는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 전문성 및 독보적인 마케팅 지원으로 전 세계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다. 회사는 유수의 소비자 브랜드와 사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에는 라이크라(LYCRA®), 라이크라 하이핏(LYCRA HyFit®), LYCRA® T400®, 쿨맥스(COOLMAX®), 서모라이트(THERMOLITE®), 엘라스판(ELASPAN®), 서플렉스(SUPPLEX®), 택텔(TACTEL®) 등이 있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라는 이름은 새로운 것이지만 그 유산은 본래의 스판덱스 방적사인 라이크라(LYCRA®) 섬유가 발명된 195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현재 편안하고 오래 지속되는 성능을 필요로 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설계된 독자적인 혁신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고객의 제품에 가치를 더해주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onnect.lycra.com)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0100587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ycra.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
케리 포드(Karie Ford)
karie.j.ford@lycr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