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ILLUSION : Analogue to Digital’ 전시 개최

2021 동탄아트스페이스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2021-04-05 11:19
  • 화성시문화재단이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ILLUSION : Analogue to Digital’ 전시회를 개최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ILLUSION : Analogue to Digital’ 전시회를 개최한다

화성--(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05일 --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2021 동탄아트스페이스 미디어아트 프로젝트’의 세 번째 전시회 ‘ILLUSION : Analogue to Digital’을 4월 9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김민직, 김민호, 이승정 작가가 참여해 ILLUSION이라는 주제로 함께한다. ‘Analogue to Digital’이라는 부제는 과거부터 현재, 미래에 이르는 미디어아트의 모습을 담은 전시를 의미하며 기술과 예술 그리고 일상의 모호한 경계를 표현한 환상적인 작품을 통해 관람객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세 작가는 뉴미디어와 키네틱아트를 활용한 시스템 개발에 특화해 전시뿐만 아니라 국내외 유수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는 실험적인 창작자 그룹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이들은 손끝에서 시작된 사운드를 통해 소통의 희망을 표현한 인터랙티브 뉴미디어 설치 작품 ‘6중주(Sextet)’, 빛의 굴절과 색의 변화를 보여주는 ‘Surface_Plate’를 포함해 감정 데이터를 시각화한 신작까지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인터랙티브 설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를 통해 화성시민들이 더 쉽고 친근하게 미디어아트 작품에 접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사전 예약은 4월 5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된다.

◇전시 개요

전시 기간: 2021년 4월 9일(금)~4월 28일(수)
관람 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 30분
전시 장소: 동탄복합문화센터 1층 동탄아트스페이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 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

언론 연락처

화성시문화재단
기획홍보팀
차영은 대리
031-8015-8112
이메일 보내기

전시 문의
031-290-463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