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온, 초연결 지능화 시대 D·N·A 분야 혁신기업 선정

NIA 조사서 DATA 분야 혁신성 인정받아

소비동향 모니터링 등 데이터에 기반한 다양한 분석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가이온
2021-04-06 11:18
서울--(뉴스와이어)--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가이온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이 진행한 ‘초연결 지능화 시대 D·N·A 분야 혁신기업’ 조사에서 DATA(데이터) 분야의 혁신기업으로 선정됐다.

NIA가 진행한 이번 조사는 초연결 지능화 시대를 이끄는 핵심 인프라인 △데이터(Data) △네트워크(Network) △인공지능(AI) 관련 기업들의 서비스 및 적용사례, 혁신성과 및 혁신 기술 등 혁신 수준 파악을 통해 국내 D·N·A 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기업 지원 및 혁신 전략 수립의 참고를 위해 진행됐다.

조사 이후 작성된 보고서에서는 D·N·A 산업 생태계 분석 및 주요 혁신기업을 소개했으며 2019년과 2020년 혁신기업을 비교 분석하는 등 다양한 지표를 소개했다.

이미 2019년 NIA의 ‘초연결 지능화 시대 D·N·A 혁신기업 100’에 선정된 바 있는 가이온은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으로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들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수출입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바이어 발굴 서비스’, ‘경쟁 업체 분석 서비스’를 비롯해 소비데이터를 활용한 ‘소비동향 모니터링 서비스’ 등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데이터 분석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가이온의 강현섭 대표는 “2019년에 이어 이번 NIA의 D·N·A 분야 혁신기업에 다시 한번 선정된 것은 가이온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방증”이라며 “데이터가 가진 무궁무진한 가치에 집중해 비즈니스를 하고 있으며 정부의 D·N·A 정책들에 발맞춰 매년 혁신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가이온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 K-DATA)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도 3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되며 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가이온 개요

가이온은 빅데이터 솔루션 유통 및 개발의 선두주자로서 다수의 운영 및 보안 관제 구축을 통해 특화된 노하우를 보유한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gaion.kr/

연락처

가이온 홍보대행
서울IR
PR팀
이서준 과장
02-783-06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