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처, 깜꼬 샴푸베개 특허 등록 “집에서도 미용실처럼 샴푸 해요”

뉴스 제공
토이처
2021-04-07 08:40
인천--(뉴스와이어)--“3초면 미용실 샴푸 의자가 우리 집으로!”라는 콘셉트의 세면대 흡착식 ‘깜꼬 샴푸베개’(kamkko Shampoo Pillow)가 특허명 ‘샴푸 보조 기구’로 특허청의 특허 등록 결정을 받았다.

‘깜꼬 샴푸베개’는 집에서도 미용실 샴푸 의자에 앉아 샴푸를 하는 것 같이,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편한 세면대, 욕조, 싱크대 흡착식 샴푸 보조기구이다. 3세부터 성인까지도 사용이 가능하고 가정의 세면대와 욕조 싱크대에 제품을 부착해 목만 기대면 샴푸가 이뤄지는 구조로 설계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특허 등록을 받았다.

국내 특허와 함께 국제 특허(PCT) 및 미국, 중국 특허 출원까지 완료한 상태이다. 토이처는 이번 국내 특허 등록으로 인해 출원 중인 해외 특허 등록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깜꼬 샴푸베개’는 앞서 2020년 9월 국내 디자인 부분의 권위 있는 시상제 중 하나인 굿디자인(GD)에 선정돼 디자인 제품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토이처는 특허 등록과 굿디자인 선정을 바탕으로 한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유아용품 시장에서도 경쟁력 확보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토이처는 깜꼬 샴푸베개가 기성 제품인 샴푸 캡, 아기 샴푸 의자 등을 사용했지만 여전히 아이 머리 감기기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육아맘들과 함께 2년간 개발된 제품으로, 편안하고 쉬운 샴푸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 연구에 더욱 매진했다고 밝혔다. 이어 특허청의 특허 등록은 그동안 연구해온 ‘깜꼬샴푸베개’의 기술력과 권리를 인정받는 매우 의미있는 성과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토이처는 ‘깜꼬 샴푸베개’ 외 아이들과 부모 모두에게 즐겁고 완벽한 미용실 놀이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상품으로, 4단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한 ‘깜꼬 키높이방석’과 샴푸 후 머리 수건으로 활용이 가능한 아이디어 상품인 ‘깜꼬 세안타올’까지 총 세 가지 제품을 함께 출시했으며, 집콕, 언택트 시대에 가정에서 놀이처럼 육아를 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으로 부모님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자세한 제품 사항과 내용은 ‘깜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이처 개요

토이처(Toyture)는 ‘Toy’와 ‘Furniture’의 합성어로 딸을 위한 아빠의 따뜻한 마음으로 장난감처럼 친숙한 유·아동 제품을 기획, 개발하는 유아용품 전문 기업이다. 2019년 창립해 1년 6개월 동안 아이들 머리 감기기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깜꼬 샴푸베개’를 개발 완료하고 2020년 10월 론칭했다. 관련 상품으로 ‘깜꼬 키높이방석’, ‘깜꼬 세안타올’ 등이 있다. 토이처는 아이와 부모에게 정말 유용한 제품인지, 소재와 공정은 안전한지,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지를 먼저 고민한다. 자녀를 키우며 겪은 어려움을 함께 공감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행복한 환경을 만들어 가는 게 토이처의 행복한 고민이자 궁극적 가치다.

깜꼬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amkko_korea/
깜꼬 쇼핑몰: https://smartstore.naver.com/toyture

웹사이트: http://www.toyture.kr

연락처

토이처
조나연 팀장
032-811-70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