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ETF 관리사 베타셰어즈, 업계 베테랑 블레이크 그로스만을 비상임 이사로 임명

뉴스 제공
BetaShares
2021-04-07 16:00
시드니--(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호주를 선도하는 ETF(상장지수펀드) 관리사 베타셰어즈(BetaShares)가 전 블랙록(BlackRock) 부회장 블레이크 그로스만(Blake Grossman)을 비상임 이사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그로스만은 글로벌 인덱스·ETF 산업을 개척함으로써 전 세계 수백만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 구축 방식에 일대 변화를 일으킨 인물이다.

그로스만은 2002년부터 2009년 블랙록에 인수될 때까지 바클레이스 글로벌 인베스터스/아이셰어스(Barclays Global Investors/iShares)에서 글로벌 최고경영자를 역임했다. 1985년부터 2002년까지 바클레이스(BGI)와 전신 기업에서 여러 요직을 두루 거쳤다. 1992년부터 2002년까지 최고투자책임자로 근무한 바 있다. 그로스만은 1992년 BGI 어드밴스드 스트래티지 그룹을 설립하며 BGI 첫 퀀트(quantitative)·인핸스드 인덱스 및 자산 배치 전략의 개발을 주도했다. 블랙록이 BGI를 인수한 2009년 이후 2011년 초까지 블랙록 부회장으로 활동했다.

그로스만은 현재 서드스트림 파트너스(ThirdStream Partners LLC.)에서 매니징 파트너로 근무하고 있다. 서드스트림 파트너스는 금융 기술 및 자산 관리 기업을 대상으로 민간 투자 및 초기 단계 투자에 집중하는 투자사다. 그로스만은 파이낸셜 엔진스(Financial Engines), 액시오마(Axioma), ETF닷컴(ETF.com) 등 여러 금융 서비스 기업에서 이사로도 재직했다.

자산 관리 규모가 1000억호주달러 규모에 이르는 호주 ETF 산업은 지난 10년간 연평균 34%의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2021년 3월 31일까지 12개월 동안에는 75% 가까이 성장했다.

전 세계에서 네 번째[1]로 큰 연금 시장인 호주의 전체 관리·운용 펀드 자산에서 ETF가 차지하는 비중은 3%에 불과하다. 미국(19%), 캐나다(13%)[2]에 크게 못 미치는 실정이다.

베타셰어즈는 10년 전 ETF를 선보인 이후 성장 가도를 달리는 호주 ETF 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베타셰어즈는 호주 ETF 업계에 유입된 신규 자금의 26%를 확보하며 순유입액 점유율 2위를 기록했다. 베타셰어즈의 자산은 2020년 초 100억호주달러에서 2021년 3월 말 약 160억달호주달러로 늘었다.

알렉스 비노쿠르(Alex Vynokur) 베타셰어즈 최고경영자는 “그로스만을 베타셰어즈 이사로 영입해 기쁘다”며 “전 세계 산업 전반에 걸친 그로스만의 남다른 경험은 다음 성장 단계를 밟고 있는 베타셰어즈에게 귀중한 전문 지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로스만 신임 이사는 “뛰어난 혁신과 투자자 중심 접근법, 탄탄한 문화로 무장한 베타셰어즈를 오랫동안 흠모해 왔다”며 “이사로서 베타셰어즈의 일원이 될 기회가 생겨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베타셰어즈의 다음 성장 단계를 뒷받침할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가 크다”며 “베타셰어즈가 클라이언트에게 좀 더 깊이 있고 고도화된 효율적 투자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베타셰어즈는 최근 TA 어소시에이츠(TA Associates)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받았다. 베타 셰어즈는 세계를 선도하는 사모펀드 TA 어소시에이츠의 전략적 투자로 사업 확장 속도를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

베타셰어즈(BetaShares) 개요

베타셰어즈는 선도적인 호주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장내 거래상품(ETP)을 취급하는 선도적 호주 자산관리 기업이다. 베타셰어즈는 ASX에서 폭넓은 ETP를 제공하며 호주 및 국제 증권, 고정 수입, 현금, 통화, 원자재, 대안 전략 등을 취급한다. 베타셰어즈는 현재 16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1] 출처: 2020 윌리스 타워스 왓슨(Willis Towers Watson) 글로벌 연금 자산 조사
[2] 출처: 베타셰어즈, ASX, Chi-X, ICI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060059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etashares.com.au/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베타셰어즈(BetaShares)
미디어 문의
호너(Honner)
라시미 푼자비(Rashmi Punjabi)
+61 2 8248 3734
rashmi@honner.com.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