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경기도 무장애관광 환경 조성사업 ‘경기여행누림’ 운영

누림센터, ‘경기여행누림’ 사업을 통해 장애인 무장애 관광 지원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찾아가는 드라이빙’ 서비스부터 시작

  • ‘찾아가는 드라이빙’ 안내문

    ‘찾아가는 드라이빙’ 안내문

수원--(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13일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경기도 무장애관광 환경 조성사업인 ‘경기여행누림’을 4월 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기여행누림은 장애인 여행지원 차량 운영사업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찾아가는 드라이빙, 찾아가는 홍보 등 안전한 대면 서비스 개발로 장애인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제공했다.

도내 장애인복지시설(단체)의 사전 차량 대여 신청을 통해 매일 운행되는 ‘경기여행누림버스’, 격주 토요일마다 도내 주요 관광지를 운행하는 ‘온동네경기투어버스’, 정차 없이 3시간 이내 드라이브로 운행하는 ‘찾아가는 드라이빙’으로 운영된다.

‘찾아가는 드라이빙’을 첫 시작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맞춰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드라이빙’은 거주공간이 동일한 이용자로 구성된 기관(단체)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이용인원은 버스 1대 기준 최소 4명에서 최대 10명으로 최대 2대까지 배차 가능하다.

4월 12일부터 누림센터 홈페이지(www.ggnurim.or.kr)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누림센터 협력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언론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조혜진 담당
031-299-5012
이메일 보내기

문의
누림센터 협력지원팀
1644-259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