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엔비디아 플랫폼 기반 5G·AI 하이퍼컨버지드 에지 솔루션 출시

기업 및 통신사의 5G 기반 AI 애플리케이션 구현 지원

2021-04-13 15:40

RICHARDSON, Texas--(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13일 -- 마베니어(Mavenir)가 엔비디아(NVIDIA)와 긴밀히 협력해 5G·인공지능(AI) 하이퍼컨버지드 에지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마베니어는 업계 유일의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native)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사이자 통신서비스사업자(CSP)를 위한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혁신 가속화 분야의 선두주자다.

마베니어가 엔비디아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에지 AI 솔루션은 기업과 통신사들이 AI·5G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해 제조, 채굴, 의료 등 다양한 유망 산업에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지 AI 솔루션이 구현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지능형 영상분석(IVA), 확장현실(XR), 게임 이용 사례 등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애플리케이션을 망라한다. 이용 사례로는 원격 협력 및 이머시브(immersive) 협력, 정밀 로봇 제어, 안전, 침입 탐지, 스마트 커넥티드 공장, 제조시 부품 결함 실시간 검출, 센서 데이터의 근실시간(NRT) 분석을 통한 선제적 관리 등이 있다.

5G 상용화로 스마트 커넥티드 공장·농장, 도시, 물류 관리용 아키텍처가 가능해지고, 무선 센서와 기계, 로봇, 인간이 동일한 시스템 안에서 유연하게 협력할 수 있게 됐다. 5G는 임무 수행에 꼭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속도와 지연성, 서비스 품질(QOS)을 보장한다. 또 유연성이 없고 값비싼 근거리 통신망(LAN)이나 성능이 비결정적인 와이파이 시스템을 둘 필요가 없다. 마베니어의 에지 AI 솔루션은 산업 이용 사례를 제공해 5G와 AI의 융합이 선사하는 혜택을 기업들이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베니어의 에지 AI 솔루션을 배치한 CSP는 기업 고객과 회사 네트워크 서비스 사용자에게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에지 클라우드(Mobile Edge Cloud) 서비스를 강화하고, 게임과 같은 수익 창출형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 완전 자동화를 바탕으로 확장이 용이하기 때문에 기업의 사설 네트워크 배치를 위한 매니지드 서비스로 제공될 수 있다.

쿤탈 초두리(Kuntal Chowdhury) 마베니어 AI·분석사업부 수석부사장은 “마베니어는 엔비디아의 GPU, DPU, 관련 소프트웨어 모듈을 구비한 5G COTS(commercial off-the-shelf) 서버 스택을 운용하고 있으며, 동일한 하드웨어와 플랫폼에서 구동하는 AI 및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통합해 에지 AI 솔루션을 향상시켰다”며 “5G 스택과 AI 애플리케이션의 하이퍼컨버전스는 인더스트리 4.0과 5G의 미래를 밝히는 기술”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더스트리 4.0 및 5G 시대에 발맞춰 데이터를 근실시간으로 처리하고 넓은 통신사 대역폭을 뒷받침하려면 높은 통신 속도와 낮은 지연성, 저전력 소모는 물론 전반적 비용 효율성을 두루 갖춘 혁신적인 에지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로니 바시쉬타(Ronnie Vasishta) 엔비디아 통신사업부 수석부사장은 “마베니어와의 협력으로 탄생한 5G 기반 AI의 확연히 다른 힘을 업계가 조만간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보안과 저지연성의 대명사인 5G와 뛰어난 연산력으로 무장한 AI의 결합은 산업 전반에 혁신을 일으키고 전 세계의 생산성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마베니어의 에지 AI 솔루션은 고도의 유연성과 저전력성으로 무장하고 첨단 코딩 플랫폼 ‘쿠다(CUDA)’를 접목한 엔비디아의 범용 GPU와 PTP(Precision Time Protocol) 데이처 처리부인 DPU가 특징이다. GPU와 DPU는 연산 집약적 처리 애플리케이션을 즉시 처리해 CPU의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프로그램 및 업그레이드의 유연성을 높이고 유지비와 에너지 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다.

마베니어는 모든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단일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화 네트워크의 비전에 중점을 두면서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고 고급 기술을 개척한다. 마베니어는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로서 전 세계의 연결 방식을 혁신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120여 개국에서 250개 이상의 CSP 고객사를 위해 네트워크 변혁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전 세계 가입자의 50%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www.mavenir.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120052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

매터나우(MatterNow)
로렌 거틴(Loren Guertin)
mavenir@matternow.com

글로벌리절트PR(GlobalResultsPR)
케빈 테일러(Kevin Taylor)
mavenir@globalresultspr.com

앱솔루트 팩터(Absolute Factor)
라에쉬 프로시(Rajesh Prothi)
rajesh.prothi@absolutefacto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