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품·사업장 에너지 저감 노력으로 미국 ‘에너지 스타상’ 최고상 수상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21-04-14 09:28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는 미국 환경청(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EPA)이 주관하는 ‘2021 에너지 스타상(ENERGY STAR Award)’에서 외국기업 최초로 ‘기업공로 대상’과 정기 어워드 최고 등급인 ‘지속 가능 최우수상’을 8회째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너지 스타상’은 미국 정부가 환경·에너지 분야의 약 2만 개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에너지 스타 인증 활용, 대외홍보, 마케팅 우수활동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기업공로 대상’은 기업의 에너지 정책과 운영 등의 ‘에너지 관리’와 ‘에너지 고효율 제품’ 분야를 모두 평가해 시상하는 최고권위의 상으로, 1993년 ‘에너지 스타상’ 제정 이후 외국기업이 수상한 것은 삼성전자가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미국 사업장에서 전력 100%를 신재생 에너지 사용으로 전환하는 데 성공했으며, 사무실 건물의 에너지 스타 인증 취득과 임직원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소 설치 등 에너지 저감을 위해 노력 중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지난해 미국에서 에너지 스타 인증을 취득한 303개 에너지 고효율 모델을 출시했으며, 그중 39개 모델은 에너지 절감효과가 가장 뛰어난 제품에 부여되는 에너지 스타 ‘최고 효율(Most Efficient)’ 등급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에너지 저감에 대한 중요성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미국 홈페이지 제품 소개 페이지에 에너지 스타 취득 여부를 제공함은 물론, 에너지 스타 제품만 검색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는 이를 통해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더욱더 쉽게 찾아 구매할 수 있고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4월 지구의 날, 6월 환경의 날 등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기념일에 에너지 스타 인증과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경로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 중이다.

삼성전자는 여름방학 기간에는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청소년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클라이밋 슈퍼스타(Climate Superstar)’를 운영하며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에너지 저감의 중요성도 알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탄소 저감, 자원 순환, 생태 복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인권과 다양성 존중, 미래세대 교육, 기술 혁신을 통한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 가능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노승우
02-2255-7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