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도시재생 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21-04-14 14:31
  • 충남연구원 도시재생지원센터의 도시재생 역량강화 전문과정 담당공무원 공모사업 사전 컨설팅 교육 후 기념사진 촬영이 이뤄지고 있다

    충남연구원 도시재생지원센터의 도시재생 역량강화 전문과정 담당공무원 공모사업 사전 컨설팅 교육 후 기념사진 촬영이 이뤄지고 있다

공주--(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14일 -- 충남연구원(원장 윤황)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2일 연구원에서 ‘도시재생 역량강화 전문과정 담당 공무원 공모사업 사전 컨설팅’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1차 컨설팅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행에 대한 충남도 및 시군의 담당 공무원 전문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고 올해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컨설팅에서 LH 도시재생지원기구 이상준 수석연구원이 ‘21년 도시재생뉴딜 트렌드’를, 건축공간연구원 성은영 부연구위원이 ‘지역의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생활 SOC 공급 및 관리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는 광주대학교 김항집 교수, 충남도 건축도시과 김홍대 팀장, 충남도시재생지원센터 장숙 센터장 등이 참석해 지역의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토론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윤황 충남연구원장은 “도시재생 역량강화를 위한 담당 공무원 교육에 만전을 기해 도심 지역 공동화와 노후화를 막고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컨설팅에 앞서 올해 도시재생 뉴딜 신규 광역 공모사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공모 일정에 맞춰 ‘도시재생 역량강화 담당 공무원(공모사업 담당)사전 준비 과정’을 가졌다.

또한 이날 우리동네살리기와 도시재생 주거지지원형을 진행하고 있는 뉴딜사업 5곳에 대해 유원대학교 백기영 교수, LH 한인구 선임연구원, 충남도 건축도시과 최성호 주무관 등이, 도시재생 일반근린형을 진행하고 있는 뉴딜사업 4곳 등은 LH 김강민 선임연구원과 이기철 선임연구원, 한양대학교 문장원 교수 등이 분과별 컨설팅을 실시하기도 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언론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