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2050년까지 ‘넷 제로’ 달성을 위한 기후 전략 및 실천 강화

2030년까지 과학기반목표(SBT) 및 탄소 중립성에 전념
유엔 글로벌 콤팩트(UNGC)에 가입

2021-04-15 10:05
  • 아나로그디바이스(ADI) 로고

    아나로그디바이스(ADI) 로고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15일 --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2030년 탄소 중립 및 2050년 순 탄소 배출량 제로(‘넷 제로’, net zero emissions) 달성 등 자사의 기후 전략을 더욱 발전시킨 새로운 공약을 발표했다.

넷 제로 달성을 위한 로드맵의 하나로, ADI는 1.5°C를 위한 유엔의 비즈니스 기후 행동(United Nations’ Business Ambition for 1.5°C) 서약에 서명했으며, 과학기반목표 이니셔티브(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SBTi)에 의해 검증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기로 약속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빈센트 로취(Vincent Roche) 대표이사 CEO는 “기후변화는 우리 사회가 맞닥뜨린 가장 큰 위협 중 하나이며 이번 10년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지금까지 우리 모두가 노력해 온 일들의 성패를 결정짓는 데 있어 중심축 역할을 할 것이다. 지구온난화를 1.5°C로 제한하려면 전 세계 공동의 노력이 필요한데, 지금이 바로 행동에 나설 때”라고 말했다.

이어 “ADI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의 훌륭한 엔지니어링 정신과 자원을 투입하고, 지속가능성 목표를 훨씬 더 앞당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늘 새롭게 밝힌 공약으로 ADI 기후 전략은 한 걸음 더 나아갔으며 앞으로도 ADI는 목표 달성까지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루기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끊임없이 증명해 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ADI 기후 전략의 핵심 요소는 다음과 같다.

◇2030년까지 탄소 중립, 2050년까지 순 탄소 배출량 제로

ADI는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계속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2030년까지 탄소 중립, 2050년까지 순 탄소 배출량 제로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ADI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과 조치를 담은 로드맵을 올 연말까지 발표할 계획이다. 이러한 조치 중에는 ADI가 2025년까지 회사 운영 전반에 걸쳐 100% 재생가능 에너지로 전환하고, 2030년까지 ‘Scope 3’(기타 간접 배출)을 포함한 전체 가치 사슬에 걸쳐 탄소 중립을 달성한다는 내용이 포함된다.

◇유엔 글로벌 콤팩트, 1.5°C를 위한 비즈니스 기후 행동, 과학기반목표 이니셔티브(SBTi)

ADI는 세계 최대의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인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에 가입했다. UNGC는 160개 이상의 국가에 기반을 둔 1만2000개 이상의 기업과 3000개 이상의 비기업 가입자들로 구성돼 있다. UNGC를 통해 ADI는 비즈니스 전략 및 운영의 보편적 관행을 발전시키는 데 주력한다.

ADI는 또한 1.5°C를 위한 비즈니스 기후 행동에 서명했으며 전 세계 온도 상승 폭을 산업화 이전 수준보다 1.5°C 이하로 제한하고 2050년까지 순 탄소 배출량 제로를 달성하도록 과학기반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ADI의 목표는 SBTi에 의해 검증될 것이다.

◇기술 및 솔루션의 지속가능성 영향 극대화

현대 디지털 경제의 기반이 되는 반도체는 지구의 건강을 보호하고 삶의 수준을 높이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ADI는 우리의 고객과 사회가 당면한 가장 시급하면서 공통된 과제들에 대응할 수 있는 방대한 기술 포트폴리오를 가진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은 전기 자동차에 전원을 공급하는 배터리 관리 솔루션(BMS)부터 보다 효율적으로 산업 자동화를 실현하는 정밀 감지 기술,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 전력 보호 및 변환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ADI는 연구 개발에 연간 10억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업계 최초로 4억달러의 녹색 채권을 발행함으로써 ADI가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 기술에 계속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ADI는 강화된 측정 및 보고 구조를 통해 자사의 기술과 솔루션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영향을 극대화하는 데 더욱 집중할 것이다.

◇투명성 및 공개

ADI는 지속가능성 의제 관련 진행 상황에 대해 이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연례 ‘엔지니어링 굿(Engineering Good)’ 보고서를 포함해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ADI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프레임워크에 부합하며 향후에는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및 TCFD(Task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보고 기준으로도 공개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언론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홍보대행
페리엔
한덕선 이사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