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다비의 룰루 파이낸셜 홀딩스, 전 ADGM FSRA 최고경영자 리차드 텅을 사외이사로 임명

2021-04-15 13:20
  • 룰루 파이낸셜 홀딩스의 사외이사로 임명된 리차드 텅

    룰루 파이낸셜 홀딩스의 사외이사로 임명된 리차드 텅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15일 -- 걸프만협력회의 국가와 인도아대륙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금융 서비스와 제품에 투자하고 있는 지주회사로 아랍에미리트에 본사를 둔 룰루 파이낸셜 홀딩스(LuLu Financial Holdings)가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 금융서비스규제청(FSRA: Financial Services Regulatory Authority)의 전임 CEO인 리차드 텅(Richard Teng)을 이사회의 사외이사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아부다비를 글로벌 핀테크 및 핀서비스 중심지로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인정받는 리차드 텅의 사외이사 임명은 룰루 파이낸셜 홀딩스가 금융 서비스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다각화 투자 전략과 맥을 같이 한다.

리차드 텅은 싱가포르 통화청(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의 기업 재무 이사와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의 최고규제책임자(CRO)로 재직한 바 있다. 텅은 ADGM에서 금융 서비스의 미래를 재구상하고 새로운 시장 참여자를 유치하는 한편 금융 생태계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혁신적인 규제 체제 및 제도 개발을 지원했다.

룰루 파이낸셜 홀딩스 상무이사인 아디브 아하메드(Adeeb Ahamed)는 사외이사 임명을 환영하면서 “리차드 텅은 글로벌 금융 서비스 부문의 개척자로서 다양한 지역에서 현대적인 가치 주도형 기술 개발에 크게 기여했다”며 “업계 리더로서 핀테크, 금융 규제 및 거버넌스와 관련한 사안에 관한 여러 가지 중요한 이니셔티브를 창안했다”고 말했다. 이어 “텅의 경험은 기술 및 협업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안정적이고 원활하며 접근 가능한 금융 솔루션을 설계하는 우리 여정의 큰 자산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리차드 텅은 사외이사로 임명된 데 대해 “아디브 아하메드 CEO의 고무적인 리더십 아래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룰루 파이낸셜 홀딩스 이사회에 합류하게 돼 영광이다”며 “새로운 디지털 경제에서 거듭 진화하고 있는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금융 서비스와 제품을 더 많이 도입함으로써 이 지주 회사가 글로벌 입지를 확대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룰루 파이낸셜 홀딩스는 아랍에미리트의 룰루 캐피털(LuLu Capital), 아랍에미리트 및 인도의 펄 데이터 다이렉트(Pearl Data Direct), 인도의 룰루 포렉스(LuLu Forex) 및 룰루 파이낸셜 서비스(LuLu Financial Services NBFC), 오만의 룰루 익스체인지 컴퍼니(LuLu Exchange Company LLC), 필리핀의 룰루 머니(LuLu Money), 홍콩의 룰루 파이낸셜 서비스(LuLu Financial Services Limited), 말레이시아의 NS 캐시포인트(NS Cashpoint SDN BHD), 싱가포르의 매스 익스프레스(Mass Express PTE) 등 전 세계 11개 국가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130061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ulufi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룰루 파이낸셜 홀딩스(LuLu Financial Holdings)
아지트 존슨(Ajit Johnson)
+971-50-6623786
ajit.johnson@lulufi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