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자활센터-아름다운재단, 한부모 모자가정 창업지원을 위한 ‘희망가게’ 사업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대구광역자활센터
2021-04-21 17:10
대구--(뉴스와이어)--대구광역자활센터(센터장 박송묵)와 아름다운재단(사무총장 권찬)이 4월 21일 한부모 모자가정 창업지원을 위한 ‘희망가게’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경제적으로 취약한 대구·경북 지역의 저소득 한부모 여성가장에게 생계형 창업자금을 지원함으로써 경제적 자립 기반을 제공하게 된다.

아름다운재단의 ‘희망가게’ 사업은 담보와 보증이 없어도 자립 의지가 강하고 창업 준비가 충분히 돼 있는 여성가장들에게 최대 4000만원의 창업자금을 대출해주고 사후관리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2004년 1호점을 시작으로 2021년 기준 전국 440여 창업체가 운영되고 있다.

대구광역자활센터 박송묵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대구·경북 지역 저소득 여성가장들의 사회적·경제적 자활 자립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자활센터 개요

대구광역자활센터는 2004년 4월 1일 설립해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단 및 공동체의 안정적인 시장경제 진입, 종합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광역 네트워크 형성과 실무자, 참여자에 대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지원한다. 또 광역 단위의 지역공동체 사업 추진 및 취·창업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센터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dgpsc.or.kr

연락처

대구광역자활센터
명해나
053-359-373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대구광역자활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