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2040년까지 순 배출 제로에 도달한다는 약속 통해 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글로벌 공약 강화

비자, 업계를 선도하는 실적, 지속가능한 미래의 비전을 구현하기 위한 혁신적 파트너십과 이니셔티브로 2021년 ‘지구의 날’ 기념해

출처: VISA Inc.
2021-04-22 17:0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22일 -- 글로벌 선도적 결제 기술기업인 비자(Visa)(뉴욕증권거래소: V)가 2040년까지 순 배출 제로에 도달한다는 새로운 글로벌 공약과 2020년에 사업운영 전반에 걸쳐 탄소중립을 달성했다고 21일 발표했다.[i]

또 비자는 지속 가능한 상거래와 회사 자체의 사업 범위를 넘어선 저탄소 경제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하는 새로운 파트너십과 이니셔티브 확대를 통해 기후 긍정적 기업이 되는 계획의 개요를 밝혔다.

알 켈리(Al Kelly) 비자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비자는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창출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우리의 새로운 순 배출 제로 공약과 지속 가능한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우리의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강화된 노력은 지구의 더 나은 미래를 구현할 수 있게 하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당장 필요한 방안”이라고 말했다.

파리기후협정(Paris Climate Agreement)의 목표보다 10년 앞선 2040년까지 순 탄소 제로 달성

비자는 2040년까지 순 배출 제로를 달성한다는 공약의 일환으로 순 배출 제로 미래에 이르는 여정을 가속화하기 위해 아마존(Amazon)과 글로벌 옵티미즘(Global Optimism)이 공동 설립한 이니셔티브인 기후 서약(The Climate Pledge)에 새로 서명하고 세계야생생물기금(World Wildlife Fund, WWF)의 이니셔티브인 기후 비즈니스 네트워크(Climate Business Network)의 회원으로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비자의 순 배출 제로 공약은 부상하고 있는 글로벌 기준과 정의에 부합하는 것으로서 여기에는 회사가 구입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온실 가스 발자국의 상당 부분을 줄이기 위해 공급업체들과 추진할 노력이 포함될 것이다. 또 비자는 과학기반 감축 목표(Science Based Target) 이니셔티브를 통해 과학기반 기온 상승 목표를 1.5°C 수준으로 설정하기로 약속했다. 이러한 새로운 공약은 2020년에 100% 재생 전기 사용 체제로 전환하는 것을 포함한 비자의 기존 지속가능성 선도적 지위를 더 보강하는 것이다.
 
더글러스 세이보(Douglas Sabo) 비자 최고 지속가능성 책임자(CSO)는 “비자는 이번 지구의 달(Earth Month)을 맞아 우리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구와 전 세계 경제가 번창할 수 있게 하면서 지속가능성과 경제 회복을 위한 변혁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우리는 청정에너지와 지속 가능한 사업 관행을 우선시하고 환경적으로 혁신적인 이니셔티브에 투자하며 선도적 기후 관련 기업 및 사회 인사들과 연계해 기후변화에 대한 글로벌 솔루션의 일부가 되는데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지속 가능한 상거래 지원

비자는 자사 상품, 서비스, 네트워크, 데이터, 결제 전문기술 및 브랜드를 지속 가능한 상거래를 지원하고 저탄소 경제 체제로 전환하는데 사용하는 이니셔티브를 확대하고 있다. 또 비자는 케임브리지 지속가능성 리더십 연구소(Cambridge Institute for Sustainability Leadership, CISL)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현하기 위해 전자 결제 역량과 비자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새로운 기회를 모색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협력 사업 결과는 2021년 여름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비자와 CISL의 협력은 아래와 같이 회사의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노력을 보완하게 된다:

· 파트너십은 지속 가능한 결제 카드와 계정을 발전시킨다.
· 글로벌 이니셔티브는 이동과 여행 등 지속 가능한 행동을 지원한다.
· 상거래 이해당사자들이 소비자 장벽과 지속 가능한 생활행태 촉진제를 이해할 수 있게 하는 지속 가능한 통찰력을 개발한다.
· 브랜드의 플랫폼을 이용해 소비자 수백만 명의 지속 가능한 삶을 장려한다.

비자의 새로운 목표와 노력은 회사가 다우존스 북미 지속가능성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North American Index), 미국의 가장 책임 있는 기업(America’s Most Responsible Companies), 100대 최우수 기업시민(100 Best Corporate Citizens), 100대 가장 정당한 기업(100 Most Just Companies) 등에 선정된 것을 포함해 지속가능성 부문에서 이미 인정받은 선도적 지위를 바탕으로 한 지속 가능한 상거래를 뒷받침한다.

자세한 정보는 https://usa.visa.com/visa-everywhere/blog/bdp/2021/04/15/sustainable-commerce-and-1618453815474.html. 방문하면 된다.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는 끊임없이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이는 모든 기기상에서 연결되는 상거래를 급속히 성장시키는 촉매 역할을 하는 한편, 누구나 꿈꾸는 언제 어디서든 현금이 필요 없는 미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규모를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usa.visa.com/visa-everywhere/blog.html 및 @Visa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일반적으로 ‘~할 것이다’, ‘계획이다’ 및 기타 그와 유사한 표현으로 식별된다. 미래예측 진술의 사례에는 회사의 미래 기후 이니셔티브 및 목표에 대한 전략 및 계획과 관련해 회사가 취하는 조치의 시기 및 가능성, 그리고 회사가 취한 조치의 잠재적 영향에 관한 회사의 진술이 포함되지만 거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원래 미래예측 진술은(i) 작성일 현재의 것만을 대변하고; (ii) 역사적 사실이나 미래 성과를 보장하는 진술이 아니며; (iii) 위험성, 불확실성, 추정 또는 예측하거나 계량화하기 어려운 상황의 변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그러므로 실제적 결과는 2020년 9월 30일로 끝나는 회계연도의 10-K 양식상의 연례보고서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는 보고서를 포함해 다양한 요인 때문에 비자의 미래예측 진술의 내용과 실질적으로 불리한 방식으로 다를 수 있다. 이러한 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법으로 의무화돼 있지 않는 한 새로운 정보, 미래 상황이나 조건의 결과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도를 갖지 않는다.

[i] 이러한 탄소중립 목표 달성은 비자의 영역(Scope) 1 배출(소유 배출원), 영역 2 배출(구입한 전기) 및 영역 3 배출(가치 사슬)의 출장 및 직원들의 출퇴근 요소에서 발생한 온실가스 배출 발자국을 망라한 것이다. 영역 1, 2, 3은 세계자원연구소(World Resources Institute, WRI)의 온실가스 프로토콜(Greenhouse Gas Protocol)과 세계 지속가능 발전 기업위원회(World Business Council for Sustainable Development, WBCSD)가 정의한 것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210053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비자(Visa Inc.)
미디어 문의
린디 모코박(Lindy Mockovak)
lindy.mockovak@vis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