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8엑스, 국내 NFT 마켓 플레이스 ‘픽톤’ 출범

픽톤(PICTON), 아티스트 아카이빙 플랫폼 서비스 ‘픽토리움(PICTORIUM.KR)’과 제휴해 NFT 아트 선보이고 NFT 아트의 다양한 가능성 제시할 것으로 기대

뉴스 제공
298엑스
2021-04-23 10:07
서울--(뉴스와이어)--298엑스(298X Inc.)가 2021년 4월 22일 NFT 아트 마켓 플레이스 ‘픽톤(PICTON)’ 출범을 알렸다.

픽톤은 아티스트 아카이빙 플랫폼 서비스 ‘픽토리움(PICTORIUM.KR)’과 제휴해 꾸준히 NFT 아트를 선보이고 NFT 아트의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

NFT 아트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디지털 또는 가상 콘텐츠의 원작(및 소유)을 기록 저장해 가상화폐와 함께 거래 및 투자가 늘고 있다.

픽톤을 이끄는 김민영 대표는 한국 아티스트 참여를 시작으로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프랑스 등 여러 지역의 아티스트 모집 계획을 밝혔다. 픽톤은 미국 중심으로 몇몇 유명인과 소수 회사가 이끌고 있는 NFT 아트 시장을 아티스트를 위한 새로운 창작의 장으로 재편하는 데 집중한다.

또 픽토리움을 운영하는 윤서희 이사는 20년 경력의 아티스트로서 NFT 관련 아티스트의 니즈를 파악해 픽톤을 구축하는 데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픽톤을 통해 아티스트의 NFT 시장 진입을 돕고, 기존 아트 시장의 모순을 극복하는 계기를 만들고 있다.

연락처

298엑스
김민영
02-3144-210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298엑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