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빗물협회, 경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 체결

빗물의 효과적 관리와 건강한 물순환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뉴스 제공
한국빗물협회
2021-04-23 13:58
용인--(뉴스와이어)--한국빗물협회가 경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빗물의 효과적 관리와 건강한 물순환 체계 구축, 자연적 형태의 물순환 관련 기술개발 및 연구 지원,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정책 및 제도 수립 관련 상호지원, 투수성능 지속성 검증을 위한 시험방법 및 인증 방안 개발 등 네 가지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2021년 4월 21일 13시 경기대학교 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 체결식에서 한국빗물협회 최경영 회장은 “경기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현재 빗물협회가 개발을 추진 중인 투수성능지속성 검증시험 인증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대학교 산학협력단 윤여강 단장은 “협회의 혁신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와 경기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연구 인프라가 만나 더 큰 시너지를 일으키기 바란다”고 밝혔다.

협약 체결식에는 한국빗물협회 최경영 회장을 비롯해 박성수 사무국장, 대표 회원사 앤디솔루션의 채일권 대표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식을 계기로 서면으로 합의된 목적사업 외 기술과 연구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기로 공동 합의했다.

한국빗물협회는 급속한 도시화에 따른 환경오염에 대응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비점오염원의 발생 원인에서부터 빗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이용함으로써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또 저영향개발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적인 토지 이용을 도모하며 건강한 물순환 체계를 구축해 국민 생활의 안전과 질적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8년 10월 30일 설립된 환경부 소관 비영리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inwater.or.kr

연락처

한국빗물협회
박성수 사무국장
031-895-56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