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브랜드, 하루 만에 명품 비교 견적받고 판매하는 ‘하루옥션’ 서비스 론칭

2021-04-26 15:38
  • 주식회사 해시브랜드가 ‘내 명품 비교견적 받고 팔기’ 서비스 하루옥션을 론칭했다

    주식회사 해시브랜드가 ‘내 명품 비교견적 받고 팔기’ 서비스 하루옥션을 론칭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26일 -- 주식회사 해시브랜드(대표 황병대)가 ‘내 명품 비교견적 받고 팔기’ 서비스 하루옥션을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루옥션은 집에서 편하게 중고 명품을 등록하면 전국 딜러에게서 최고의 견적을 받아 하루 만에 판매할 수 있게 돕는 서비스이다. 개인 판매자는 무료로 빠르게 여러 견적을 받아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서비스 핵심이다.

국내 유통 업계에 따르면 중고 명품 거래 시장 규모는 2012년 1조원에서 지난해 말 기준 약 7조원으로 7배가량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평균 성장률만 보면 30%가 넘는 수치다.

중고 시장 성장과 함께 국내 대표 중고 거래 플랫폼인 당근마켓, 번개장터, 중고나라 등 역시 큰 폭으로 성장했다.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당근마켓은 지난해 5월보다 78% 급증해 올 3월 1518만명의 MAU(월간 활성 사용자)를 기록했으며, 번개장터는 304만명으로 같은 기간 43% 성장했다.

이런 시장 경쟁력에 대해 황병호 해시브랜드 시장분석팀장은 “중고 거래 플랫폼은 구매자에게 선택의 즐거움을 제공할지 몰라도, 판매자에겐 점점 힘든 판매 환경이 되고 있다”며 "하루옥션은 명품 판매자를 집중적으로 돕는다”고 말했다.

김지원 해시드랜드 기획 디자인 책임은 “하루옥션은 더 빠른 거래, 더 좋은 견적을 주는 딜러를 양성해 이용자를 만족시키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해시브랜드 개요

주식회사 해시브랜드는 브랜드 가치를 암호 알고리즘 해시로 보호한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 해시브랜드의 미션은 기업의 브랜드 가치와 이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가치를 보호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기업용 블록체인 기반 브랜드 이력 관리 솔루션 ‘해시브랜드’와 개인 간 고가 자산 거래 서비스 ‘리셀그라운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는 중고 명품 비교 견적 판매 서비스 ‘하루옥션’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haruauction.com/

언론 연락처

해시브랜드
마케팅 부서
황병호 마케팅 매니저
070-7715-007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