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데이터 분석해 인사이트 제공” 비트나인, 전자 결제사 커넥과 공급 계약 체결

핀테크 시장 공략 본격화

출처: 비트나인
2021-04-27 10:00
  • 비트나인 로고

    비트나인 로고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27일 -- 그래프 DB 전문 기업 비트나인(대표 강철순)은 전자 지급 결제 플랫폼 기업 커넥(대표 이원일)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계약 내용은 그래프 DB 제품(AgensGraph) 공급과 분석 서비스 제공이다.

커넥은 연 매출 30억원 이상 중·대형 가맹점을 주요 고객으로 통합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최근에는 분석 서비스가 접목된 새로운 모델 ‘ePayday’를 출시해 전자 결제 대행(PG) 시장에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이번 공급 계약을 통해 커넥은 누적되는 결제 데이터를 그래프 DB에 바로 적재해 관계 분석에 최적화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비트나인은 커넥의 통합 결제 시스템과 서비스 전반의 고도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그래프 DB의 핵심 분석 기법인 군집화(Clustering)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맞춤화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카드 데이터의 유사도를 분석해 대상을 정밀 타기팅할 수 있어 다양한 인사이트 도출이 쉽기 때문이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매출 증대, 비용 절감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비트나인 강철순 대표는 “그래프 기술로 데이터 간 관계를 분석해 금융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트렌드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매우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며 “국내 최고의 그래프 기술 전문 인력을 투입해 차별화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금융 산업 전반의 데이터 활용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나인 개요

비트나인은 세계 최초의 멀티 모델 그래프 데이터베이스(AgensGraph) 솔루션 개발 및 공급 전문 기업이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인 ‘아젠스그래프(AgensGraph)를 통해 빅데이터 솔루션과 시각화 기술을 제공,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한다. 빅데이터 분석과 시각화를 통해 기업 고객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게 지원한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핵심 기술 R&D 센터를 중심으로 자체 솔루션 아젠스그래프 기반의 그래프 인공지능(AI) 분석 기술을 제공해 국내외 사례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의 그래프 기술 전문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tnine.net

언론 연락처

비트나인
전략마케팅팀
강민정 과장
070-4800-351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