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 2021 보호자게임 이해하기 교육 개시

아이들과 건강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가정 내 게임 이용법 등 소개

2021-04-27 14:00
  • 2021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 포스터

    2021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27일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이 게임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넓히기 위해 ‘2021년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재단에서 2019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연속 사업으로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해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은 대면 및 비대면 약 6000명의 참여로 열띤 호응을 받았으며, ‘게임 이용 지도법’, ‘게임하는 자녀와의 소통법’ 등 보호자가 궁금해하는 주제를 다뤘고, ‘게임의 심리학’, ‘미래교육과 게임’, ‘게임으로 보는 진로 찾기’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적인 내용을 통해 게임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에 기여했다.

지난해 교육 참여 보호자들은 아이들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효과적인 지도법을 교육받을 수 있어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교육 만족도 조사 통계에 따르면, 가정에서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는 것에 도움이 됐다(91.2%), 게임문화를 이해에 도움이 됐다(92.7%), 교육 내용을 이해하기 쉬웠다(94.3%) 등의 긍정적 답변이 다수를 차지했다.

‘2021년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은 지난해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게임 산업 현직 종사자, 대학생 등으로 대상자가 확대됐으며, 게임 산업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설명하는 ‘직업으로서의 게임’, ‘게임 하는 아이들을 이해하기’ 등 다양하고 유익한 강연이 기다리고 있다. 그 외에도 진로, 이용 지도, 성인지 감수성 교육 등 게임 내 여러 분야의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4월 22일(목) 시작된 온라인 교육 1차 강연 주제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학습방법, 게임’으로 디지털에 익숙한 우리 아이들의 게임 활용 스스로 하는 공부법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됐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이어지는 교육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올해 총 50여 회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아이와 건강하게 게임을 즐기고 싶은 보호자, 올바른 게임문화를 만들고 싶은 공급자 등 게임문화에 관심이 있는 누구라도 환영한다. 사전 교육 개최 및 신청 등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재단 전화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게임문화재단 개요

게임문화재단은 국민의 건강한 게임문화를 확립하고 게임 이용 문화기반을 조성함으로써 21세기 게임 관련 문화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8년 2월 20일 설립됐다. 게임문화재단의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건강한 게임 문화의 홍보 및 기반 조성 △건강한 게임 이용을 위한 교육 및 지원 △게임 관련 조사, 학술, 연구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상담 지원 △대외 협력 및 게임문화 바로 알리기 등이 있다.

교육 신청 홈페이지: https://www.onoffmix.com/event/235938

웹사이트: http://www.gameculture.or.kr/

언론 연락처

게임문화재단 보호자게임 이해하기 교육 운영사무국
유선민 대리
02-512-6763
이메일 보내기

문의
1577-0208(내선번호 2번)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