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서울 ‘돌비 시네마’에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감독상 부문 생중계

아카데미 역사상 처음으로 미국 돌비 극장 외 해외 무대 위성 연결… 봉준호 감독, 클로이 자오 감독에게 시상

뉴스 제공
돌비 뉴욕증권거래소 DLB
2021-04-27 13:32
서울--(뉴스와이어)--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4월 26일(한국 시각 기준) 개최된 제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감독상 부문 시상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위치한 ‘돌비 시네마’에서 위성 생중계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날 ‘돌비 시네마’에서는 지난해 ‘기생충’으로 4관왕의 영예를 안은 봉준호 감독이 미국 로스엔젤레스 유니언 스테이션에 있는 영화 ‘노매드랜드’의 클로이 자오 감독에게 감독상을 시상했다.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은 2002년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돌비 극장(Dolby Theatre)에서 매년 개최됐으나, 올해는 미국 내 돌비 극장과 LA 유니언 스테이션 외 해외 현지에 특설 무대를 마련해 위성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돌비 시네마는 돌비의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적용하고, 맞춤형 설계를 토대로 관객이 영화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프리미엄 영화관이다. 돌비는 지난해 7월 메가박스 코엑스점에 국내 1호점을 공식 개관한 이후 안성 스타필드점, 남양주 현대아울렛 스페이스원점 등 총 3개의 돌비 시네마를 선보였다.

웹사이트: https://www.dolby.com

연락처

돌비 코리아 홍보대행
KPR
이경진 대리
02-3406-21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