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홀딩스-캐셔레스트,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기술 공유 및 생태계 구축으로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

2021-04-28 11:10
  • 왼쪽부터 코핀홀딩스 대표이사 양문섭, 캐셔레스트 대표 박원준

    왼쪽부터 코핀홀딩스 대표이사 양문섭, 캐셔레스트 대표 박원준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28일 -- 코핀홀딩스(대표이사 양문섭)는 캐셔레스트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는 뉴링크와 2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업무 제휴 및 상호 협력에 관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핀홀딩스는 실생활 접목 기반의 가상자산 플랫폼 아스타(ASTA)를 보유하고 있다. 아스타 플랫폼은 한국 IT회사인 코핀홀딩스의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 중에 하나로 네트워크 안에서 가상자산과 법정 화폐의 상호 가치 교환 기능을 실물경제에서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캐셔레스트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보안사고 없이 안정적으로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ISMS 인증 후 가상자산사업자 등록을 위해 AML 시스템 구축 및 실명계좌 확보에 힘쓰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 발굴을 통한 활발한 정보 교류 및 블록체인 서비스 활용 증대를 위해 다각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위해 선순환 구조 조성에 힘을 쏟으며 각 사 노하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견고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코핀홀딩스는 양사 간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부문에서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블록체인 서비스와 블록체인 생태계를 위한 대도약의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캐셔레스트 박원준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아스타(ASTA)의 결제 시스템 지원을 포함한 여러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며 “코핀홀딩스와 캐셔레스트 간의 상호간 동반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핀홀딩스는 지난해 11월 블록체인 결제서비스와 결합한 디 아스타 플랫폼을 만들어 출시했으며 디 아스타는 국내 최초로 호텔·리조트부터 모바일 바우처 서비스까지 빠른 속도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디 아스타 플랫폼에서는 아스타 토큰을 이용해 실생활에서 결제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디 아스타 플랫폼을 통해 구매 가능한 모바일 바우처 브랜드는 75개, 2297개 상품이며 10만2000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쇼핑 △항공권 △렌터카 △여행 패키지 등 더 넓은 범위로 사업 영역을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코핀홀딩스는 올해 2월 ‘2021 국가 소비자 중심 브랜드 대상’ 가상자산결제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21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가상자산결제서비스 부문 대상도 수상하며 소비자 및 업계로부터 디 아스타에 대한 긍정과 좋은 평가를 받았다.

코핀홀딩스 개요

코핀홀딩스는 실생활 접목 기반의 가상자산 플랫폼 ASTA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공 지능 서비스, 빅데이터,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블록체인의 인프라 기술을 연구하고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언론 연락처

코핀홀딩스
마케팅본부
황은정 과장
02-539-393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