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Bank, 자체적인 실적 기준 지속해서 높여

뉴스 제공
HDBank 호찌민증권거래소 HDB
2021-04-29 13:49
호치민, 베트남--(뉴스와이어)--5개년 계획의 첫해를 맞이한 HDBank의 응웬 티 푸엉 타오(Nguyen Thi Phuong Thao) 부회장은 모든 영역에서 신기록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착수할 계획이며 전체 생태계에 걸쳐 바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4월 23일 개최된 AGM(주주총회)에서 타오 부회장은 “당행이 비즈니스 전략, HR 개발, 디지털 전환 작업을 개혁하는 한편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확대하기 위해 대형 프로그램과 프로젝트를 계획 중”이라고 덧붙였다.

타오 부회장은 “또한 전략적 파트너사, 대형 법인 고객, 해외 투자사 및 국내외 중소기업들과 지속해서 접촉해 국내와 해외 시장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전략적 투자자들이 HDBank에 합류해 무역금융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투자은행 및 기타 첨단 금융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타오 부회장은 “HDBank가 주주와 투자자에게 최고 수준의 가치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 중이며 예년과 같은 수준의 배당금을 유지할 방침”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탄탄한 토대와 우수한 실적, 최고 수준의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투명성을 기반으로 당행은 새로운 성공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주주, 투자자들과 한뜻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타오 부회장은 “HDBank가 30여년 전 창립 이후 총자산, 자본, 금융 지표가 10배 가까이 성장했으며 자기자본이익률은 항상 20%대였다”고 강조했다.

또한 “당행은 베트남 내에서 8번째로 큰 상업 은행으로 주식시장 VN30지수를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라고 말했다.

타오 부회장은 “2020년 팬데믹 상황을 용감하게 극복해 나간 HDBank는 어떤 상황에서도 탄력적으로 대처하는 건실한 대형 은행의 역량을 증명했으며 현재까지 역대 최고 수익을 달성했다. HDBank는 그 어느 때보다 건실한 금융 기반과 강력함, 유리한 입지, 회복성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당행은 향후 5년 간(2021년~2025년) 새로운 전략 아래서 더 큰 목표를 달성하고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건을 확보했다.

2020년 당행은 최대 65% 비율의 배당주를 발행하고 전환사태 발행을 통해 자금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tier 2 자본(보완자본)에 1억6500만달러를 추가한다는 계획을 실현했으며 2021년 한 해 M&A를 위한 준비가 돼 있다.

웹사이트: https://www.hdbank.com.vn/en/

연락처

호치민시개발은행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