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주니퍼 네트웍스 통해 캠퍼스 전체에 걸친 사용자 중심의 네트워킹 인프라 가동

자동화 기능을 통한 고속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학생 및 교수진 위한 캠퍼스 내 경험을 크게 향상하고 스마트 학습 경험 가능케 해

뉴스 제공
Juniper Networks 뉴욕증권거래소 JNPR
2021-04-30 13:30
서울, 대한민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높은 보안성을 자랑하는 AI 기반의 네트워크 분야 선도기업인 주니퍼 네트웍스(Juniper Networks)(뉴욕증권거래소 : JNPR)가 부산 소재 경성대학교가 주니퍼의 유선 솔루션, 차세대 방화벽, 헬스봇(HealthBot)을 기반으로 구축된 안정적이고 보안성 높은 네트워킹 인프라로 업그레이드해 한국 제2의 도시에서 학생들을 위한 스마트 캠퍼스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29일 발표했다.

계속되고 있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 원격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이에 따라 대학의 네트워크에 대한 속도 및 용량 요건이 크게 증대되고 있다. 데이터 집약적인 고화질 강의 동영상을 수천 차례에 걸쳐 호스팅하고 접근해야 하기 때문에 대학의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에 높은 부하가 걸릴 수밖에 없다.

대학 네트워크가 스마트 캠퍼스 환경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이를 통해 학습 능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경성대는 기존의 교내 네트워크 시스템을 고속, 고용량 네트워크 인프라로 대체해 학생, 교수, 행정직원들 모두를 위해 사용자 경험을 최대한 높이는 데 착수했다. 이에 더해 자동화 기능을 더 잘 통합할 수 있도록 하는 능력은 추후 대학의 네트워크 관리자를 위한 관리 효율 개선 및 비용 효율성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높이기 위한 가장 중요한 중점 과제였다.

주니퍼®의 솔루션은 이러한 필요를 충족했고 주니퍼가 대학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사업자로 선정되게 했다. 전보다 훨씬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 보안성을 갖춘 네트워크를 갖게 된 경성대는 학생들과 교수진, 행정직원들을 위해 스마트 캠퍼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을 뿐만 아니라 이들이 캠퍼스 내에 있든 바깥에 있든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든 순조로운 학습과 교수, 행정 경험을 할 수 있게 한다.

뉴스 하이라이트

· 주니퍼의 솔루션은 속도, 용량, 대역폭 측면에서 경성대의 네트워킹 인프라 필요를 충족하는 동시에 전례 없는 스마트 캠퍼스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했다.
· 주니퍼 네트웍스®의 QFX10002 및 EX4600 스위치는 확장성이 매우 높은 동시에 비용효율도 높은 솔루션을 제공해서 경성대의 네트워크 신뢰성과 기민성을 크게 높이고 사용자 경험도 최적화할 수 있었다.
· 주니퍼의 SRX4100 Service Gateway는 경성대의 네트워크에 대한 보안 필요를 충족해주는 차세대 보안 솔루션으로서 보다 안전하고 보안성 높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가시성과 컨트롤 능력을 네트워크 관리자들에게 제공했다.
· 주니퍼의 헬스봇은 실시간 애널리틱스 결과를 실행 가능한 통찰력으로 전환할 수 있게 하고 경성대 네트워크 관리자들이 네트워크 인프라를 낮은 비용으로 모니터링하고 평가하게 했다.

관련 인용문 :

“우리 대학은 원격학습과 하이브리드 학습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학생, 교수진, 행정직원들이 필요로 하는 리소스와 학습 자료에 항상 접근할 수 있도록 빠르고 안정적이며 보안성이 높은 네트워크를 구축해야 할 필요성을 절감했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솔루션 전개 덕택에 이제 속도나 대역폭 문제는 완전히 해결됐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주니퍼의 헬스봇이 네트워크 인프라 문제를 사전에 감지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줘 우리 대학의 교육 과정이 최상의 상태로 제공이 되는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 같은 업그레이드는 캠퍼스 안팎에서 매우 높은 네트워크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주니퍼와 함께 모든 이해 당사자들을 위해 스마트 캠퍼스 경험을 더욱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

- 김진우, 경성대 정보·컴퓨팅연구소 소장

“팬데믹은 교육 분야에 엄청난 변화를 초래했고 경성대를 포함한 다수의 선도적인 교육기관들이 원격학습과 하이브리드 학습으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경성대가 네트워크상에서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요건들을 해소하고 스마트 캠퍼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적 과정에 주니퍼 네트웍스를 동참시킨 데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경성대가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고품질 캠퍼스 경험을 계속해서 제공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 채기병, 주니퍼 네트웍스 한국 국가 매니저

기타 참고자료:

· 제품 및 솔루션 페이지 :
- Juniper Networks QFX10002 Ethernet Switches (https://juni.pr/3e9ntMJ)
- Juniper Networks EX4600 Ethernet Switch (https://juni.pr/3310Ao5)
- Juniper Networks SRX4100 Service Gateway (https://juni.pr/2R5PKdP)
- Juniper Networks HealthBot (https://juni.pr/3vyNoTx)
· 주니퍼 네트웍스를 온라인에서 팔로우하려면 : 페이스북(https://bit.ly/3vAxHLT) | 트위터(https://bit.ly/330JOW7) | 링크트인(https://bit.ly/3u5c0mR)
· 주니퍼 블로그 및 커뮤니티 : J-Net (https://juni.pr/3gXiakW)

주니퍼 네트웍스 개요

주니퍼 네트웍스는 멀티클라우드 시대의 네트워킹 및 보안의 필요와 함께 대두하는 복잡성에 도전하고 있다. 우리 회사는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연결하고 일하고 일상생활을 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제품과 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이 과업을 실천하고 있다. 우리는 보다 안전하고 자동화된 멀티클라우드 환경으로 이행하는 과정을 단순화해 세계를 연결하는 안전한 AI 기반 네트워크를 구현한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주니퍼 네트웍스(www.juniper.net)에서 찾을 수 있으며 트위터, 링크트인, 페이스북에서도 주니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여기(https://juni.pr/32YQVhZ)에 언급된 주니퍼 네트웍스, 주니퍼 네트웍스 로고, 주니퍼, 주노스(Junos) 및 그 외의 상표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주니퍼 네트웍스 및 그 계열회사들의 등록상표이다. 다른 이름도 각 소유 회사의 상표일 수 있다.

카테고리-기업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280053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juniper.net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주니퍼 네트웍스(Juniper Networks)
미디어 문의
사시슨 파라메이슨(Satheeson Paramason)
+65 6511 3595
satheeson@junip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