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게임사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사와 동반성장

2021-05-06 10:00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06일 -- 클라우드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를 필요로 하는 게임사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사와 동반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개발사들은 일반적으로 게임 개발 과정과 출시 이후에 게임 실적에 따라 인프라의 사용량의 변동이 많다. 이러한 사업 특성상 클라우드를 통해 게임사 고객들이 효율적인 개발 환경 구성과 전체 서비스 운영 비용을 절감하도록 돕고 있다. 개발에서부터 퍼블리싱, 해외 서비스를 클라우드를 통해서 사업을 전개하고, 보다 전문적이고 구축 및 운영 방식에 따라 서비스 품질을 영향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게임개발사 전담 조직을 통해서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순히 인프라뿐만 아니라, 솔루션 적용, 보안, 마케팅까지 ONE STOP으로 제공해 고객사가 본연의 게임 개발과 운영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자체 뉴스레터를 제작해 게임고객사를 대상으로 게임 업계의 클라우드 활용 동향과 유용한 클라우드 관련 정보들을 주기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특히 2009년에 설립된 다에리소프트의 경우에는 설립 후 7년간 게임 개발에 집중하다 2016년에 퍼블리싱으로 전환해 활발하게 게임을 출시하고 있다. 전체 직원 40명으로 게임 개발과 출시 이후 고객 서비스에 대해서도 발 빠르게 응대해 게임 유저들의 요구사항을 게임 개발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사신키우기’의 경우 출시 후 인기 게임 순위 8위를 기록하고, 1월 매출 순위 TOP50을 꾸준히 유지하는 등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흥미로운 게임 플레이 외에도 최근 애국가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로 동영상 SNS 채널을 통해 3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다에리소프트는 활발한 마케팅 프로모션에 힘입어 접속자 수와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클라우드 비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매니지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메가존클라우드를 통해 예약 인스턴스(RI: Reserved Instance)와 1년 또는 3년간 일정 사용량 약정(시간당 요금으로 책정)을 조건으로 최대 73%까지 AWS 컴퓨팅 사용에 대한 비용을 절감해주는 유연한 가격 모델인 AWS ‘Savings Plans’ 요금을 적용했다.

다에리소프트는 인디게임사로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하기 위해 메가존클라우드와 같은 전문 클라우드 MSP와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한 컨설팅을 포함한 초기 개발 및 디자인 부분까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AWS의 클라우드를 통해서 복제와 백업 서비스를 진행하고 게임 개발 및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기능들을 점차적으로 추가 적용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능들을 게임에 적용할 예정이다.

전재규 AWS 코리아 파트너 석세스 총괄은 “AWS 클라우드는 게임 회사의 IT 인프라 운영에 대한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본업에 집중해 인기 게임을 구축하고 확고한 고객 기반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주요 게임 산업의 선두 기업들은 AWS를 활용해 IT 비용을 절감하고 신속하게 혁신하며 신규 게임 출시를 앞당기고 있다. AWS는 메가존클라우드와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국내 기업이 클라우드의 민첩성과 유연성의 이점을 통해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현재 메가존클라우드의 게임사 고객수는 국내 최다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게임클라우드팀이라는 전담 조직을 통해서 국내 게임산업 성장 및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고객사들에게 인프라뿐만 아니라 보안과 비용 절감 그리고 마케팅 등 게임사 특화 서비스를 ONE STOP 서비스로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들과 함께 5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메가존클라우드 개요

메가존클라우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인 14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고 있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수년간 노하우를 쌓아왔다. 메가존을 비롯한 관계사들과 함께 2020년도에는 5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들을 통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azone.com

언론 연락처

메가존클라우드
전략기획실
Brand&Communication Group
박원주 그룹장
010-3461-596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