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보험월렛 앱, ‘한화생명 APP’로 명칭 변경하며 서비스 개편

출처: 한화생명 (코스피 088350)
2021-05-04 15:53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04일 -- 한화생명의 대표 앱인 ‘보험월렛’이 한화생명을 대표하는 의미를 담아 ‘한화생명 APP’으로 명칭을 바꿨다.

또한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화생명 홈페이지와 온슈어 채널(다이렉트 보험)에 산재했던 서비스를 한화생명 APP로 통합해 고객이 효율적으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앱 내에 한화생명 온슈어 채널의 모든 상품을 탑재했고, 모든 보험사의 보험 정보 조회도 가능하므로 보험가입 니즈가 있는 고객은 한화생명 APP을 통해 손쉽게 비교·검색해서 가입할 수 있다.

한화생명 APP은 고객의 사용 성향을 분석해 UI도 개편했다. 고객이 자주 쓰는 메뉴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체 카드형 UI(카카오뱅크 형태)를 채택했다.

한화생명은 이번 앱 서비스 리뉴얼을 통해 고객 만족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기보험 계약을 유지하고 있는 고객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했던 서비스를 모든 고객에게 오픈해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한화생명은 리뉴얼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한화생명 APP을 설치하는 모든 신규 고객에게 네이버 페이 1000원권을 지급한다. 한화생명 APP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한화생명을 검색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한화생명 APP은 ‘보험의 경험을 리뉴얼하다’란 모토로 시작해 1년 반 만에 회원 88만 명이 가입한 ‘보험월렛’을 기반으로 리뉴얼했다.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 비밀번호의 등록만으로 보험계약 대출, 보험금청구, 보험계약조회 등의 업무를 안전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어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한화생명은 언택트의 확산으로 앱의 사용자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험월렛의 Pain-point(불만)를 분석해 서비스 리뉴얼을 진행했다.

한화생명 이상원 플랫폼 운영팀장은 “한화생명 APP은 기존에 각각 운영되던 서비스를 최적화해 하나로 모은 한화생명의 대표 원스톱 금융 플랫폼 앱”이라며 “향후 한화생명에서 제공할 각종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탑재해 고객이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life.com

언론 연락처

한화생명
홍보실
02-789-8071∙807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