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콘 프라이빗 홀딩스, 유로까브 지배지분 인수

2021-05-06 16:15
  • 팰콘 프라이빗 홀딩스가 유로까브 지배지분을 인수했다

    팰콘 프라이빗 홀딩스가 유로까브 지배지분을 인수했다

  • 팰콘 프라이빗 홀딩스가 유로까브 지배지분을 인수했다

    팰콘 프라이빗 홀딩스가 유로까브 지배지분을 인수했다

  • 팰콘 프라이빗 홀딩스가 유로까브 지배지분을 인수했다

    팰콘 프라이빗 홀딩스가 유로까브 지배지분을 인수했다

리옹,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06일 -- 팰콘 프라이빗 홀딩스(Falcon Private Holdings, LLC, 이하 팰콘 프라이빗 홀딩스 또는 팰콘)가 프랑스의 다각화된 산업 그룹인 탈리스(Talis SA)로부터 프리미엄 와인 캐비닛 분야인 세계 선두 주자인 유로까브 그룹(EuroCave Group, 이하 유로까브 또는 회사)의 지배지분을 최종 인수했다고 5일 발표했다.

팰콘은 잼시드 키네자드 앤 배리 시아다트(Jamshid Keynejad and Barry Siadat) 산하 사모 투자 사업 부문이다. 1997년부터 유로까브를 소유해온 탈리스는 상당 규모의 소수 지분을 계속 유지하며 회사 운영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1976년 설립된 프랑스 와인 캐비닛 업계 선구 기업인 유로까브는 프랑스에서만 와인 보관 및 저장 제품을 설계, 생산하고 있다. 유로까브는 45년 이상 모든 관련 대륙에서 사업을 펼치며 약 3000만유로의 글로벌 매출을 올리고 있다. 유로까브는 프랑스 북부(푸르미)에 생산 및 물류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랑스 남부(리용)에 본사와 연구개발(R&D) 시설을 두고 있다. 또 프랑스, 영국, 독일에 유통 자회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유로까브, 유로까브 프로페셔널(EuroCave Professional), 아르떼비노(ArteVino), 트랜썸(Transtherm) 등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소비자와 전문 채널을 위한 독립 설치형 솔루션과 빌트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데이비드 워커(David Walker) 유로까브 회장 겸 팰콘 프라이빗 홀딩스 대표는 “프리미엄 부문의 선두 기업이자 세계 유일의 와인 보관 전문 회사인 유로까브는 가정 보급을 촉진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일 유리한 입지를 점하고 있다”며 “투자와 성장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팔리스와 힘을 합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탈리스는 유로까브가 간직한 프랑스의 유산이 계속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한다는 데 뜻을 같이 하는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필립 마르크센(Philip Marxen) 유로까브 이사 겸 팰콘 프라이빗 홀딩스 매니징 디렉터는 “유로까브는 프랑스인이 삶을 즐기는 방식(art de vivre)을 연상케 하는 상징적 브랜드”라며 “와인 소비 성장과 프리미엄화로 적절한 보관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로까브가 와인을 냉장고나 랙 대신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고 자외선을 차단하며 진동을 최소화하는 전문 캐비닛과 셀러(cellar)에 보관하는 트렌드를 계속 주도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베르 레옹(Robert Léon) 유로까브 이사 겸 탈리스 최고경영자(CEO)는 “탈리스가 유로까브를 24년간 소유한 데 이어 브랜드를 계속 발전 시켜 나가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회사 역사의 새로운 장에서 심층적인 운영 능력을 보유한 또다른 장기 투자자 팰콘과 협력해 국제적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0년부터 유로까브 CEO를 맡아온 파스칼 마르샹(Pascal Marchand) 유로까브 이사는 “유로까브는 언제나 와인 커뮤니티와 함께 할 것이며 와인을 제대로 보존하고 제공한다는 사명에는 변함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유로까브의 프리미엄 솔루션은 시음 순간 와인 제조자를 마주하는 듯한 느낌을 고스란히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수에서는 팰콘에 대해 장떼 앤 모건 루이스(Jeantet and Morgan Lewis)가 법률 자문을, EY가 회계 및 세무 자문을, 케플러 코퍼레이트 파이낸스(Kepler Corporate Finance)가 부채 금융 자문을 각각 맡았다. 탈리스에 대해서는 케플러 코퍼레이트 파이낸스가 인수 합병(M&A) 자문을, 아르고 아보캐트(Argos Avocats)가 법률 자문을, 베니슈 론체브스키(Benichou & Rontchevsky)가 세무 자문을 각각 담당했다. 옴네스 캐피탈(Omnes Capital)과 크레디 뒤 노르(Crédit du Nord)는 혼합채권대출(unitranche) 금융과 회전거래 신용을 각각 주선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040059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falconph.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팰콘 프라이빗 홀딩스(Falcon Private Holdings, LLC)
필립 막센(Philip Marxen)
대표이사
pmarxen@falconph.com

유로케이브(EuroCave)
아그네스 지오다노(Agnès Giordano)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매니저
+33 (0)4 72 69 94 60
agiordano@eurocave.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