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시스템즈, 인프라 계측 및 센서 관리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두 기업인 sensemetrics 및 Vista Data Vision 인수 발표

살아있는 디지털 트윈을 위한 ‘인프라 IoT’ 기회를 가속화하다

뉴스 제공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나스닥 BSY
2021-05-10 13:40
엑스턴, 펜실베이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기업인 벤틀리시스템즈(Nasdaq: BSY)가 인프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사물 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용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sensemetrics와 Vista Data Vision의 인수를 4월 29일 발표했습니다.

sensemetrics와 Vista Data Vision은 벤틀리 iTwin 플랫폼의 범위를 확장하고 인프라 디지털 트윈에 대한 고유한 IoT 기능을 추가해 실시간 센서 데이터를 통합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인프라 IoT’ 표준화를 통해 전체 IoT 에코시스템이 IT/OT/ET 통합에 원활하게 액세스함으로써 인프라 디지털 트윈을 통해 자산 성능을 개선하고 환경 위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지질공학 엔지니어링 업체, 토지 측량업체, 토목 및 구조 엔지니어링 업체, 광산 업계 자산 소유 운영자, 운송사업, 공익사업 기업은 무거운 토목 건설, 광산, 터널, 댐, 수자원을 포함한 지질, 지질공학, 구조, 환경 모니터링을 위해 sensemetrics와 Vista Data Vision 제품을 사용합니다. sensemetrics와 Vista Data Vision은 로보틱 토털 스테이션, 경각계, 피아조미터, 스트레인 게이지, 균열계, 경사계, 신장계, 풍속계와 진동 데이터, 압력 셀, 온도, 일사량, 강수량, 수질, 공기 질 등 수백 가지의 다양한 센서 장치와 관련 데이터 유형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sensemetrics와 Vista Data Vision은 특히 벤틀리가 최근 뉴질랜드와 미국에서 규제 승인을 받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한 지구과학용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Seequent와 상호 보완적인 관계입니다. 간헐적인 보어홀 또는 드릴홀 조사로부터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대신 실시간 센서 데이터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Seequent의 Leapfrog 모델을 강화하면 3D 지하 디지털 트윈이 ‘살아있는’ 4D 디지털 트윈이 되도록 발전시켜 환경 안전과 복원력을 탁월하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sensemetrics

2014년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설립된 sensemetrics는 IoT를 보편화하고 네이티브 클라우드 연결 및 에지 제어 플랫폼을 통해 인프라 자산 전반에서 이점을 확장하는 비전을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장치 공급업체를 통한 성공적인 전파는 센서 애그노스틱 표준을 실현합니다. sensemetrics 플랫폼은 토목 구조 이동 측정 및 가시화, 상태 평가, 손상 감지 및 예방 등 인프라, 광산, 건설 활동에서 실시간 안전 및 위험 모니터링에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sensemetrics의 모듈식 설계는 특정 인프라 IoT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개발자가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유연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특히 sensemetrics의 센서 통합 빌더는 자산 소유자, 엔지니어, 리스크 관리자가 확신을 가지고 단 몇 분 만에 디지털 트윈 솔루션에 원활하게 통합해 고유한 센서를 선택하도록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sensemetrics의 스레드 & 스트랜드 연결 장치는 무선 센서 장치와 심지어 ‘오프그리드’ 인프라 위치를 위해 ‘플러그 앤 플레이’ 구축을 선택적으로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Vista Data Vision

아이슬란드의 레이캬비크에 본사를 둔 Vista Data Vision은 전력, 트래픽, 위생 시스템에 대한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을 선도한 Vista Engineering을 기반으로 가업을 물려받은 2세대 기업입니다. Vista Data Vision은 1991년 실시간 또는 실시간에 가까운 관찰이 필요한 실제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데이터를 분석 및 관리하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이 필요 없고 공급업체에 의존하지 않으며, 비기술적 사용자가 이를 구성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Vista Data Vision은 가장 중요한 엔지니어링 사용 사례 중 일부를 위한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30년 동안 최고의 경험을 쌓은 신뢰할 수 있는 계측 프로젝트입니다. 이 솔루션은 70개 이상의 국가에서 2000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사용되고 있으며 매일 수십만 개의 센서에서 수백만 개의 데이터 포인트를 수집합니다.

인프라 IoT

Vista Data Vision 및 sensemetrics는 실시간 센서 데이터를 확장 가능하고 안전하게 통합함으로써 인프라 엔지니어링 및 지질공학 데이터의 가치를 높여 사전 예방적 리스크 관리, 안전, 예측 유지보수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합니다. 이전에는 기존 센서 데이터 캡처 시스템을 구현 및 유지 보수하기 위해 전문가가 필요했고 대개 복잡하고, 경직되고, 비용이 많이 들었습니다. Vista Data Vision과 sensemetrics는 지속적이고 자동화된 상태 모니터링에 대해 광범위한 센서 장치에서 센서 데이터를 연결, 저장 및 스트리밍할 수 있는 간편하고 안정적인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광범위한 인프라 IoT 구축을 실현했습니다. 자산과 환경 결과를 개선하기 위한 기존 엔지니어링 사용 사례에서 Vista Data Vision의 성숙도와 경험은 소프트웨어의 구성 용이성 및 사용 편의성과 함께 이제 sensemetrics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장치 연결 표준화와 플랫폼 확장성을 통해 보완됩니다.

이러한 기능은 벤틀리 iTwin 플랫폼과 긴밀하게 통합돼 iTwin 파트너와 사용자가 수백 개의 센서 유형에서 데이터 스트림을 원활하게 통합하기 위해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 및 구축하도록 지원합니다. iTwin 플랫폼의 고유한 기술 통합 범위를 통해 인프라 IoT 애플리케이션은 이제 Microsoft의 Azure IoT, Siemens의 MindSphere, NVIDIA의 Omniverse를 통해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를 포함한 더욱 광범위한 IoT 에코시스템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인프라 IoT용 iTwin 플랫폼의 확장은 4D 인프라 디지털 트윈을 위한 라이프사이클 ROI와 환경 복원력 ‘핸드프린트’에 대한 기여도를 크게 높입니다.

이 조합은 엔지니어링 업체에 지속적인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가치를 확장하고 운영 및 유지보수 라이프사이클 동안 자본 프로젝트 제공을 위해 생성하는 인프라 자산 디지털 트윈을 큐레이션할 수 있는 새로운 ‘친환경’ 기회를 제공합니다. 인프라 IoT 디지털 트윈 사용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유역, 하천, 습지, 지하수 시스템의 수질 개선을 위한 환경 지하수 모니터링을 통해 안전한 홍수 예방 수준 보장
· 건설 도중, 건설 후의 지하수 및 경사 안정성에 대한 댐 상태 모니터링
· 실시간에 가까운 강우 및 기상 모니터링을 통해 건설 중 환경적 악영향 최소화
· 공기 품질 및 기상 모니터링
· 교량 트러스 코드 수리 중 계측 및 모니터링 서비스
· 현장의 지속적인 작업에 대한 안전 보장을 위한 절벽 균열 모니터링

벤틀리시스템즈의 CTO인 Keith Bentley는 “이번 인수를 통해 iTwin 플랫폼을 통해 통합해 살아있는 디지털 트윈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이제 중요 인프라와 IoT 기술 간의 채택 격차를 좁힐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우리는 인프라 IoT의 잠재력을 창출 및 입증하고 표준화된 클라우드 플랫폼을 전파해 이를 제도화한 새로운 동료들을 각각 Vista Data Vision과 sensemetrics를 통해 맞이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들은 모두 모든 사람을 위해 인프라 엔지니어링과 환경을 발전시킴으로써 ET, OT, IT의 궁극적인 융합을 통해 혁신을 이끌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Vista Data Vision의 CEO인 Thorarinn Andresson은 “벤틀리 제품군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인프라 계측 프로젝트의 범위와 영향력을 전 세계로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벤틀리 iTwin 플랫폼을 통해 Vista Data Vision의 기능을 sensemetrics와 결합하면 인프라 디지털 트윈을 통해 집단 사용자의 이점을 크게 가속화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ensemetrics의 CEO인 Cory Baldwin은 “우리의 기술적인 강점을 Vista Data Vision과 결합하고 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회사인 벤틀리시스템즈를 통해 의사 결정권자가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산 운용에 중요한 상태 모니터링 데이터 및 통찰력을 쉽게 연결하려는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합니다. 인프라 IoT를 통해 인프라 디지털 트윈을 확장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시너지 효과는 매우 강력하며, 이러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ensemetrics 및 Vista Data Vision과 협력함으로써 벤틀리시스템즈에 약 40곳의 협력사가 추가됩니다. 이들의 연간 매출과 수익성은 2021년 BSY 재무 전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미지1: sensemetrics (https://bit.ly/2RAdIOC)

설명: 분산 센서 네트워크를 위한 sensemetrics 연결 및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이미지2: Vista Data Vision (https://bit.ly/2Q55Rbx)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 Incorporated) 개요

벤틀리시스템즈(나스닥: BSY)는 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우리는 전 세계 경제와 환경을 유지하는 세계 인프라를 발전시키기 위해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도로 및 교량, 철도 및 교량, 상하수도, 공공 작업 및 유틸리티, 건물 및 캠퍼스, 산업 시설의 설계, 건설 및 운영을 위해 모든 규모의 전문가 및 조직에서 사용됩니다. 이 제품은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위한 MicroStation 기반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 전달을 위한 ProjectWise, 자산 및 네트워크 성능을 위한 AssetWise, 인프라 디지털 트윈을 위한 iTwin 플랫폼을 포함합니다. 벤틀리시스템즈는 172개국에 4000명 이상의 직원이 있으며 연간 8억달러 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www.bentley.com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 자료에는 sensemetrics와 Seequent의 계획된 인수, sensemetrics, Vista Data Vision, Seequent가 소유하고 제공하는 기술과 제품의 통합 및 추가 개발, 제품, 서비스, 각 회사의 비즈니스 관계 및 관련 진술 등 위험과 불확실성을 포함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돼 있습니다.

이 보도자료에서 우리의 신념과 기대에 대한 진술을 포함해 역사적 사실에 대한 진술이 아닌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이며 그에 따라 평가돼야 합니다. 미래예측진술은 벤틀리시스템즈 경영진의 신념은 물론 그들이 내린 가정과 현재 이용 가능한 정보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한 진술은 미래 사건에 대한 기대에 기초하고 사실에 대한 진술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 결과는 예상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실제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요인으로는 인수한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통합하거나 운영할 수 있는 벤틀리의 역량, 벤틀리와 인수된 기업의 고객 기반 및 그러한 고객이 운영하는 산업의 변화, 그러한 고객의 신기술 및 변화 기술 채택, 벤틀리와 인수된 기업이 처해있는 경쟁적 환경, 인수에 대한 경쟁적 대응, 인수 회계처리의 예상치 못한 영향, 예상 일정에 따라 sensemetrics 인수가 완료될 때까지 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 능력 등이 있습니다.

실제 결과가 현재 예상과 크게 다를 수 있는 요인에 대한 추가 정보에는 2020년 12월 31일에 마감된 연도 양식 10-K에 대한 기업 연례 보고서의 ‘위험 요인’ 제목에 설명된 내용과 SEC에 대한 기업의 후속 서류 작성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 2021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Bentley, Bentley 로고, AssetWise, iTwin, MicroStation, ProjectWise 및 Vista Data Vision은 Bentley Systems, Incorporated 또는 직간접 완전자회사의 등록 또는 미등록 상표이거나 서비스 마크입니다. sensemetrics는 sensemetrics, Inc.의 등록 상표입니다. 기타 상표 및 제품명은 각 소유주의 상표입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421146/en

웹사이트: http://www.bentle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 Incorporated)
언론 문의
크리스틴 번(Christine Byrne)
+1 203 805 0432
Christine.Byrne@bentle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