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도내 공공기관 인권경영협의체 주관기관 선출

충남신용보증재단과 공동 협력, 인권경영시스템 매뉴얼 개발에 초점

2021-05-11 08:50

공주--(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11일 -- 충남연구원(원장 윤황)이 충남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올해 충청남도 공공기관 인권경영협의체(이하 충남인권경영협의체) 운영을 위한 주관기관으로 선출됐다고 11일 밝혔다.

충남인권경영협의체는 지난해 9월 도내 공공기관 14곳이 모여 인권경영 실천과 협력을 위해 자발적으로 만든 실무자 협의체다.

이들은 기관의 인권경영 구축 및 인권경영 실행 모델 개발을 위해 정례적으로 실무자 및 기관 간 교류를 갖는 등 공동 협력하고 있다.

공동 주관기관인 충남연구원 김병준 인권경영센터장은 “올해 하반기까지 충남형 인권경영지표 및 인권영향평가 표준보고서 매뉴얼 개발에 힘써 도내 공공기관들이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인권경영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도내 민간기업들이 인권경영 구축, 인권영향평가 운영 등에 도움을 요청하면 관련 컨설팅과 교육 등을 통해 인권경영 체계 구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인권경영협의체는 충남연구원, 충청남도개발공사,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신용보증재단, 충남문화재단, 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 백제문화제재단, 충청남도경제진흥원,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 충남사회서비스원, 공주의료원, 홍성의료원, 천안의료원 등 도내 14개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언론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