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광주시와 ‘고객참여형 그린요금제’ 첫 선

출처: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21-05-11 13:19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11일 --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광주광역시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참여하면 전기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객참여형 그린요금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아파트 단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고객참여형 그린요금제’는 앱을 활용해 △집안 온도를 낮추는 형태의 전기절약 활동 △전력 관련 퀴즈 풀기나 지식 쌓기와 같은 미션 수행 △세대 간 전력거래 등 고객이 직접 전력 관련 활동에 참여하고 이를 포인트로 받아 전기요금 절감에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SKT 컨소시엄의 고객참여형 그린요금제는 2019년 9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광주광역시 협조하에 미래형 스마트그리드 실증연구사업(전담기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과제 가운데 하나로 진행되고 있다.

컨소시엄에는 SKT를 포함해 네이블 커뮤니케이션즈, 파란에너지, 시컴스, 라온프렌즈 등이 참여하고 있다.

SKT 컨소시엄은 지난해 8월 본촌현진에버빌 등 아파트 7개 단지 6240세대를 실증단지*로 선정하고 IoT 전력량계, 스마트플러그 및 서비스앱(아낌e) 배포 등을 통해 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고 있다.

컨소시엄에서 SKT는 클러스터링(Clustering) 기법을 활용한 주택 유형 분류 모델 및 주택용 고객 베이스라인 모델 개발과 고객 대상 전력 요금제 서비스 제공을 책임진다.

이 밖에 네이블 커뮤니케이션즈는 전력요금제 서비스 웹 개발을, 파란에너지는 시간대별 요금제(ToU) 서비스 웹/앱 개발을, 시컴스는 전력세이브 요금제 서비스 앱 개발을, 라온프렌즈는 ToU/피크타임리베이트(PTR) 프로그램 설계를 각각 담당했다.

*실증단지: 본촌현진에버빌, 상무버들1단지, 신창도시공사, 하남2지구다사로움1단지, 아름마을휴먼시아3단지, 광주역다사로움, 첨단2휴먼시아1단지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언론 연락처

SK텔레콤
기업 PR팀
문진호 매니저
02-6100-383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