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싸인, 한국공인노무사회 전자계약 서비스 공급 업체로 선정 전자 근로계약 시장 활성화 앞장

한국공인노무사회에 소속된 노무법인·노무사무소, 글로싸인을 통한 효율적인 계약 업무 수행 예정

뉴스 제공
글로싸인
2021-05-12 08:00
서울--(뉴스와이어)--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싸인(이진일 대표)이 한국공인노무사회와 서비스 공급 계약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글로싸인은 여러 업체와의 비교 및 시연 끝에 한국공인노무사회의 급여 아웃소싱 시스템 전자계약 부문 연동 업체로 선정됐다.

이번 서비스 공급 업체 선정으로 한국공인노무사회에 소속된 노무법인·노무사무소를 통해 1만5000개의 사업장에서 글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를 사용하게 된다.

글로싸인은 기존의 비효율적인 종이 계약 방식에서 벗어나, 비대면으로 카카오톡 또는 이메일을 통해 손쉽게 법적효력이 존재하는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스마트 전자계약 서비스다.

글로싸인 전자계약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업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현 상황에 효율적인 비대면 업무 수행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따라 강남구청, 성남도시개발공사 등 공공기관으로의 서비스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ESG 경영이 화두에 오름에 따라 환경 친화적 페이퍼리스 기업 문화 조성의 발판으로 각광받으며 많은 기업들의 도입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글로싸인이 연동될 시스템은 한국공인노무사회에서 운영 중인 급여 아웃소싱 시스템인 아이페이(i-Pay)이다. 아이페이는 급여 및 4대보험 관리가 가능한 급여아웃소싱 프로그램으로 300여 개의 노무법인에서 이용 중이며, 1만5000개의 사업장과 20만 이상의 근로자를 관리하고 있다.

한국공인노무사회는 근로계약서 작성 및 퇴직금 정산서, 그 외 간단한 노무서면 작성 대행 등 다양한 범위에 글로싸인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아이페이 시스템에서 계약 체결 및 서명 수집을 통합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아이페이를 사용하지 않는 공인노무사회 소속 회원사들에게도 앞으로는 글로싸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추가 적용할 계획이다.

한국공인노무사회 서진배 사무총장은 “글로싸인이 타사 대비 제공하는 API/SDK목록이 가장 많았고, 사용 방법이 직관적이었기 때문에 서비스 공급업체로 선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글로싸인 이진일 대표는 “이번 서비스 공급이 글로싸인 서비스를 한 차례 더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서비스 품질에 자신있는 만큼 많은 기관 및 기업에서 글로싸인 서비스를 통해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싸인은 카카오, 이베이, 유한양행, 한독제약 등 8000여 개 기업에서 사용 중이며, 최근 활성 유저 수가 25배가량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글로싸인 개요

글로싸인은 카카오톡이나 메일로 언제 어디서든 비대면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스마트 전자계약 서비스다. 글로싸인으로 진행한 모든 계약은 종이 계약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지니며, 모든 계약 이력이 블록체인에 실시간으로 기록되기 때문에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계약 체결 및 관리가 가능하다. 글로싸인은 2018년 서비스를 시작해 2년간 활성 사용자 수가 25배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으며 카카오, 이베이, 한독제약, 강남구청 등 기업 및 공공기관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losign.com

연락처

글로싸인
커뮤니케이션팀
안희빈 매니저
02-497-88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