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스마트대용진단 서비스 오픈

출처: 미래에셋생명 (코스피 085620)
2021-05-12 16:04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12일 -- 미래에셋생명은 보험가입 심사를 5분으로 단축하는 스마트대용진단 서비스를 12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트대용진단 서비스 오픈으로 방문 검진 절차가 생략되고 보험가입 심사 소요 시간이 혁신적으로 단축됨에 따라 고객의 편의성은 크게 증대될 예정이다.

기존 보험계약 체결 시 건강검진 결과가 필요한 경우, 고객이 병원에 방문해 진단을 받거나 방문 검진 업체 간호사가 고객에게 방문해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의 검사를 시행한 후 보험가입 심사가 진행됐다.

이에 따라 보험가입 심사 기간이 최소 3일에서 최대 10일까지 소요되며 고객의 불편함이 야기됐다. 이번 스마트대용진단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의 검진 정보를 스크래핑함으로써 방문 진단을 대체하는 서비스다. 병원 방문, 간호사 대면 절차 없이 모바일앱 설치 후 공동인증 절차를 통해 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 이력을 확인 후 보험가입을 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2년 이내 국가건강검진 이력이 있거나 직장 정기건강검진 중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정보제공을 동의한 고객은 모두 스마트대용진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미 고객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머신러닝 기반의 통합 보험 스코어 ‘M-CBIS’ 모형을 개발해 계약심사에 활용하는 등 인슈어테크를 업무 전반에 적용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우지희 계약관리 본부장은 “스마트대용진단 서비스 오픈을 통해 많은 고객님이 더욱 편리하게 미래에셋생명의 보험에 가입하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를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iraeasset-life.com

언론 연락처

미래에셋생명
홍보팀
김석준 선임매니저
02-3271-530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