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도내 농촌융복합산업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 공모

전국 대학생 대상,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과 이해 높이는 데 한몫

뉴스 제공
충남연구원
2021-05-14 06:00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윤황) 농업6차산업센터는 충남 농촌융복합(6차)산업 인증 경영체 홍보를 위한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를 6월 1일부터 한 달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대 젊은 세대의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도내 농촌융복합(6차)산업 인증경영체 제품 및 체험 홍보를 목적으로 진행하게 됐다.

참가대상은 대학생(휴학생도 가능)이고 누구나 개인 혹은 3인 이하의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대상 1명(팀)에 150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상금 1110만원 규모로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6월 말까지 신청서를 사전 접수한 자에 한해 홍보 대상 제품 또는 체험상품을 선정해 2~3분짜리 영상 1건을 제작,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후 URL과 영상파일을 8월 13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영상의 창의성 및 표현성, 이해도, 구성 및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게 되고, 심사 결과는 9월 8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김현숙 충남농업6차산업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농민이 힘들어하는 상황”이라며 “대학생들의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이번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를 통해 농업과 농촌에 관심을 갖고, 더불어 충남의 6차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충남6차산업.co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