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전국 선생님들 위한 교수활동 지원 앞장

뉴스 제공
미래엔
2021-05-14 09:33
서울--(뉴스와이어)--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이 교육 현장에서 근무하는 초·중·고 교사들을 위해 다양한 교수활동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70여 년간 교과서를 펴낸 국내 최초의 교과서 발행 기업이자 대표 교육 출판 전문기업인 미래엔은 초·중·고 교사들을 위해 수업 준비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교수활동 지원플랫폼 ‘엠티처’를 운영하고 있다. ‘초등 엠티처’와 ‘중·고등 엠티처’로 구분해 교사들에게 최적화된 수업 자료 및 학급 경영 자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 초 오픈한 초등 엠티처에서는 △초등 수학·사회·과학 교과서에 기반한 스마트 PPT, 평가, 멀티미디어 등 차시별로 제공하는 ‘교과 자료’ △계기, 진로, 안전 등 흥미로운 영상 자료가 가득한 ‘창의적 체험활동’ △과목별로 최적화된 수업 도구로 온·오프라인의 수업을 완성해 주는 ‘블렌디드 러닝’ 등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 연수 ‘엠티처 디지털 강연회’를 진행하고 있다. 다변화되고 있는 수업 환경 속에서 교사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새로운 교수법을 다루는 실시간 라이브 연수로, 지난해 10월 시작돼 4월까지 3000여 명의 교사가 라이브로 참여했다. 교사들이 실제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수업 노하우를 제공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미래엔은 교사를 위해 최신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수업 혁신 전문지 ‘혁신수업N’도 발행하고 있다. 연 4회 발행되는 계간지로서 더 좋은 수업을 열망하는 초·중·고 교사들이 수업 및 학생과 관련한 고민과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 역할을 하고 있다. 전국 초·중·고 교사라면 누구나 엠티처를 통해 웹진으로 구독하거나 매거진 책자를 무료 신청할 수 있다.

또한 2014년부터 ‘미래교육상(목정미래재단 주최)’을 제정, 미래 교육을 주도하는 역량 있는 초·중·고 교사들을 위한 수업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창의적인 학교 수업 사례 공모를 통해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 및 창의적 수업 역량 개발을 도와 미래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신광수 미래엔 대표는 “스승의 날을 맞아 학교 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와 격려를 전한다”며 “미래엔은 업계 대표 기업으로서 급변하는 미래 교육 환경의 초석을 다지는 데 일조하도록 앞으로도 선생님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엔은 교육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 나가고 있다. 전통적인 교과서 기업에서 나아가 ‘교육은 인재를 만들고, 인재는 미래를 만든다’는 경영철학을 실현하고자 미래형 교육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그 하나로 ‘건축놀이사무소’, ‘월페커즈’, ‘미래엔 코딩교실’ 등 다양한 CSR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엠티처 홈페이지: http://www.m-teacher.co.kr

웹사이트: http://www.mirae-n.com

연락처

미래엔 홍보대행
KPR
박지은 AE
02-3406-214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