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 플랫폼, 이제 구글플레이에서 통합 서비스로 제공돼

구글페이 상에서 와이즈 통합 솔루션은 미국 내 구글페이 사용자들에게 빠르고 낮은 비용의 해외 송금 서비스 가능하게 해줘
송금지역 전 세계 확대는 올해 말에 이뤄질 예정

2021-05-14 10:3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14일 -- 와이즈(Wise)가 구글페이(Google Pay) 사용자들에게 와이즈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통합 솔루션을 11일 발표했다.

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를 사용하는 미국 내 구글페이 사용자들은 와이즈의 신속하면서 비용이 저렴하고 투명한 서비스에 액세스해 구글페이 앱을 통해 해외에 있는 친구와 가족들에게 송금을 할 수 있다. 1차 출시를 통해 미국의 구글페이 사용자들은 먼저 인도와 싱가포르 거주 구글페이 사용자들에게 송금을 할 수 있고, 올해 말쯤 전 세계 80개국으로 송금이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와이즈 플랫폼을 통해 은행, 기업,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와이즈 네트워크를 활용해 통합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더 저렴하고 신속한 국제 페이먼트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된다. 와이즈 플랫폼 API를 통해 미국 내 구글페이 사용자들은 이제 편리한 구글페이 앱 내에서 와이즈를 통해 해외로 친구와 가족들에게 송금할 수 있다.

와이즈 플랫폼은 국제 페이먼트를 21세기형으로 끌어올리려는 목적으로 구축됐고, 현재 10개 이상 시장에서 은행과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다. 와이즈의 API는 은행 및 기타 페이먼트 업체들이 해외로 자금을 보내는 데 사용하는 기존의 엉성한 시스템을 대체한다. 이를 통해 와이즈는 전 세계의 소비자와 기업들이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빠르고도 저렴한 비용으로 국제 송금을 가능하도록 한다.

와이즈 플랫폼의 일차 통합은 미국 구글페이 사용자가 인도와 싱가포르에서 같은 구글페이를 사용하는 친구와 가족들에게 송금하는데 한정된다. 현재 코로나 2차 대유행을 겪는 인도에서 개인들 사이에서 친구와 가족들에게 간편한 방법으로 송금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하다. 세계은행 통계에 따르면 인도는 세계 최대의 송금 대상지다.[1] 한편 싱가포르의 경우 2013년 이래 국제 인바운드 송금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와이즈 같은 국제 페이먼트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속하게 늘고 있다.[2]

이제 미국의 구글페이 가입자들은 구글페이 플랫폼을 벗어나지 않고도 와이즈를 통해 인도와 싱가포르로 송금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더해 대다수 은행 및 페이먼트 회사들과는 달리 와이즈는 예상치 못한 수수료나 서비스 요금 없이 실제 환율을 기준으로 한다. 평균적으로 와이즈는 대부분의 은행보다 국제 송금 비용이 8배나 저렴하며 고객들이 연간 절감할 수 있는 비용이 무려 10억달러에 달한다.

와이즈의 최고기술책임자인 하쉬 신하(Harsh Sinha)는 “개인들 사이에서 친구와 가족들에게 안전하게 송금할 수 있도록 간편한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중요해졌다. 와이즈의 미션은 국경 없는 돈의 이동으로, 즉 즉각적이고도 편리하며 투명성이 높고 궁극적으로 한 푼의 비용도 들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컬래버와 와이즈 플랫폼의 통합을 통해 구글페이 고객은 이제 더 저렴하고 빠르고 쉽게 해외 송금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구글페이의 제품관리 담당 이사인 조쉬 우드워드(Josh Woodward)는 “국경을 넘어서는 페이먼트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생명줄일 뿐만 아니라 여러 개발도상국의 주된 자금원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에 가족을 둔 많은 사람에게 집으로 송금하는 일은 매달 해야 하는 일이다. 와이즈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구글페이 사용자들에게 구글페이 앱에서 빠르고도 안전하고 오류가 거의 없이 송금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규 고객들의 경우 와이즈는 6월 16일까지 최대 500달러까지 무료 이체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올해 말까지 미국 구글페이 사용자들은 와이즈를 통해 80개국에 송금을 할 수 있게 된다.

와이즈 플랫폼과 그 기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ise.com/us/business/api를 방문.

와이즈 개요

와이즈는 글로벌 기술기업으로서 전 세계로 자금을 이동하는 최선의 방법을 구축하고 있다. 와이즈 계정을 이용하면 개인과 기업들이 54개의 통화를 보유하고 국가 간에 자금을 이동하고 해외에서 돈을 지출할 수 있다. 오늘날 거대 기업과 은행들도 와이즈 기술을 사용한다. 언젠가 모든 사람을 위해 국경을 초월해 돈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완전히 새로운 국제 페이먼트 네트워크다. 플랫폼을 어떻게 쓰든 와이즈는 삶을 더 편리하게 만들고 비용을 절약해주는 미션을 실천하고 있다. 타베트 힌리쿠스(Taavet Hinrikus)와 크리스토 카만(Kristo Käärmann)이 공동 설립한 와이즈는 2011년에 트랜스퍼 와이즈(TransferWise)라는 이름으로 출발했다. 회사는 세계 최고의 투자자들에게서 1차 및 2차 펀딩을 통해 10억달러가 넘는 자금을 조달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하는 기술 기업 가운데 하나로 꼽히고 있다. 매달 1000만 명에 달하는 사용자들과 기업들이 45억파운드(63억3000만달러)가 넘는 송금 거래를 처리하는 와이즈를 통해 연간 10억파운드(14억달러) 이상의 비용을 절감시키고 있다.

[1] 세계은행 : 인도의 송금시장
[2] 켄 리서치 : 2023년까지의 싱가포르 국제송금시장 전망 -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송금, 은행 및 비은행 채널, 인플로우 및 아웃플로우 송금 통로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1100541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ise.com/us/business/api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와이즈(Wise)
테레사 맥카트니(Theresa McCartney)
theresa.mccartney@wise.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