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칸토 하이힐 M/V 2주 만에 200만뷰·전년 대비 매출 367% 증가

엘칸토 ‘찐팬심’에 쁘걸 ‘찐팬들’ 응답했다
광고에 브레이브걸스 향한 진짜 팬심 담았더니 다방면에서 역주행 달성
남성 구매 비중 확대∙영 트렌디로 기업 이미지 변화

출처: 엘칸토
2021-05-17 09:00
  • 2021 ver. 브레이브걸스(Brave Girls) X 엘칸토 하이힐(HIGH HEELS) 뮤직비디오

  • 유튜브에서 200만뷰를 달성한 ‘엘칸토X브레이브걸스 하이힐 M/V’

    유튜브에서 200만뷰를 달성한 ‘엘칸토X브레이브걸스 하이힐 M/V’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17일 -- 정통 제화브랜드 엘칸토(대표이사 정낙균)가 진짜 팬심을 담은 브레이브걸스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방면으로 성과를 내고 있다.

◇‘이거 광고 맞아? 엘칸토 담당자 찐팬 인증인 듯’

4월 23일 멤버별 티저 공개로 시작된 엘칸토와 브레이브걸스의 컬래버레이션은 제품 노출 위주인 기존 광고 형식을 벗어나 멤버들에게 100% 집중하는 전개로 화제를 모았다. 29일 공개된 엘칸토 하이힐 M/V는 4일 동안 100만뷰를 달성했으며 2주 만에 200만뷰를 넘겨 브레이브걸스 공식 하이힐 M/V보다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엘칸토 광고라며 쁘걸 뮤비를 찍었는데?”, “진짜 팬 아니면 이렇게 못 만든다… 이제 하이힐 하면 무조건 엘칸토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돈쭐을 내주자! 진심에 진심으로 응답한 팬덤’

영상 공개와 함께 온라인몰 매출도 크게 늘어났다. 온라인몰 매출은 4월 23일 첫 번째 티저 공개 이후 약 보름 동안 전년 동기간 대비 367% 증가했다. 29일 메인 영상 공개일에는 쁘걸 친필 싸인 슈박스 기획전이 시작되며, 온라인몰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진심을 담아 브레이브걸스를 예쁘게 담아준 엘칸토에 대한 감동을 실제 제품 구매로 화답한 브레이브걸스 팬덤, 피어레스의 화력이다. 실제로 영상 공개 후 디시인사이드 브레이브걸스 갤러리에서는 쁘칸토(쁘걸+엘칸토) 구매 인증 글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영상은 하이힐인데 남성화가 품절’

온라인몰 매출 증가와 함께 남성화 매출 비율이 눈에 띄게 늘어난 점도 주목 포인트다. 기존 엘칸토 온라인몰 구매층은 주로 여성이었는데 이번 영상 공개 이후 새로운 회원들이 유입되며 남성 구매 비중이 확대됐다. 메인 영상 공개 당일에는 온라인몰 베스트 10 제품이 모두 남성화로 이뤄졌으며, 남성화 제품 중 일부 품절이 되기도 했다.

◇’쁘걸처럼 다시 한번! 기업 이미지까지 역주행 움직임’

브레이브걸스와의 컬래버 엘칸토 기업 이미지 변화에 힘을 실었다. 2016년 영 트렌디 라인 ‘인텐스 바이 엘칸토’ 론칭을 기점으로 온라인몰 확장과 SNS 확대 등의 시도로 MZ세대와 소통하는 엘칸토의 ‘영’한 방향성에 방점을 찍었다. 엘칸토는 엘칸토의 역주행은 쁘걸을 향한 우리의 진심에 공감해준 팬들의 움직임 덕분이라며 이번 컬래버는 기존 고객에게 엘칸토가 쁘걸처럼 초심을 잃지 않는 성실함으로 역주행을 이룬다는 도전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고 새로 유입된 고객에게 트렌디한 이미지로 인식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엘칸토는 이러한 꽃길 역주행이 힘을 잃지 않도록 이번 2021년 버전 하이힐 M/V처럼 브레이브걸스를 향한 진짜 팬심을 담아 진정성이 돋보이는 컬래버레이션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엘칸토 개요

엘칸토는 1957년 시작된 60년 장인정신의 기술력으로 편안한 착화감, 디자인, 내구성 3가지 요소를 만족시켜주는 ‘대한민국 대표 1세대 제화 브랜드’다. Modern Heritage를 지닌 정통 제화부터 Young Trend를 겨냥한 실용적인 데일리 슈즈까지 제화 산업 전 분야를 아우르고 있다. 현재 엘칸토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147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elcanto.co.kr

언론 연락처

엘칸토 홍보대행
커런트코리아
이다혜 대리
02-3210-277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