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컨플루언트 파트너십 체결을 통한 국내시장 공략

2021-05-20 09:00
  • 컨플루언트 로고와 메가존클라우드 로고

    컨플루언트 로고와 메가존클라우드 로고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20일 --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조원우)는 아파치 카프카의 개발기업인 컨플루언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시장을 함께 공략한다고 20일 밝혔다.

컨플루언트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2014년에 설립된 카프카 전문 기업이다. 2008년도에 개발자 3명이 링크드인에서 자체 개발한 실시간 데이터 스트리밍 메시지 시스템으로 ‘아파치 카프카’를 성공적으로 개발했으며, 2010년에 오픈소스로 공개하고, 2012년에 아파치 인큐베이터를 졸업했다. ‘아파치 카프카’는 여러 데이터 스트림을 처리 및 전달하는 오픈소스 기반 실시간 이벤트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지난해 3월에 국내 지사를 설립하고, 이커머스 및 통신사 등 대규모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메가존클라우드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서 메가존클라우드의 이커머스 및 대규모의 데이터를 서비스하는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분석하는 데이터 허브 구축을 위해서 ‘컨플루언트 플랫폼’이라는 아파치 카프카의 엔터프라이즈 상용 버전과 함께, 컨플루언트의 풀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컨플루언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컨플루언트 클라우드’ 제품은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서울리전에서 쉽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메가존클라우드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기술 서비스와 함께 구축 및 운영 서비스도 공급할 예정이다.

기존 빅데이터 분석과 처리를 위한 프로세스 구성시에 느린 처리 속도와 실시간 처리 시에 발생되는 문제들을 컨플루언트는 실시간 처리에 최적화된 성능으로 데이터 이벤트를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2020년 기준 포춘 100대 기업의 80%가 카프카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들 대부분이 컨플루언트의 고객사이다.

컨플루언트 코리아 최영주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클라우드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한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컨플루언트 클라우드에 대한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해 공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의 이커머스를 비롯한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에게 컨플루언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보다 전문적인 빅데이터 서비스 구축 운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판단하며, 컨플루언트와 함께 선도적인 협력관계를 통해서 국내뿐만 아니라 메가존클라우드 해외지사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선도적인 클라우드 구축 전문기업이며, 지난해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들과 14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가와 함께 5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메가존클라우드 개요

메가존클라우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인 14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고 있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수년간 노하우를 쌓아왔다. 메가존을 비롯한 관계사들과 함께 2020년도에는 5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들을 통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azone.com

언론 연락처

메가존클라우드
전략기획실
Brand&Communication Group
박원주 그룹장
010-3461-596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