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라이프, ‘브리첼의 감성 케이크’ 출간

“이렇게 예쁜 케이크 나도 만들 수 있을까?”

베이킹 초보가 따라 해도 쉽고 맛있고 실패 없는 케이크 만드는 법

SNS에서 소문난 ‘제과계의 백 선생’ 브리첼이 알려주는 인기 케이크 레시피 33종

뉴스 제공
북라이프
2021-05-18 08:30
서울--(뉴스와이어)--북라이프가 홈베이킹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접해 봤을 ‘제과계의 백 선생’ 브리첼의 최신 인기 케이크 레시피를 담은 ‘브리첼의 감성 케이크’를 출간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밖에서 사 먹는 것으로만 생각했던 예쁘고 맛있는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먹는 홈베이킹 족들이 늘고 있다. ‘디저트의 꽃’이라 불리지만 재료 준비부터 만드는 과정이 복잡해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케이크에 대한 관심도 커졌다.

‘브리첼의 감성 케이크’는 ‘브리첼 (brechel)’이라는 필명으로 SNS와 다수의 관련 저서를 통해 발 빠른 제과 트렌드와 쉽고 친절한 베이킹 레시피를 전해 온 저자 서귀영이 요즘 유명 카페와 베이커리 숍에서 인기 있는 케이크 레시피만을 모아 낸 책이다.

‘브리첼의 감성 케이크’는 요즘 유명 카페와 베이커리 숍에서 인기 있는 케이크와 따라 만들기 쉬우면서 맛있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입힌 케이크 33종의 레시피와 실전 베이킹 비법을 담았다. 과일, 곡물, 구황작물, 초콜릿, 견과류 등 여러 재료를 활용한 홀케이크부터 치즈케이크, 파운드케이크, 롤케이크, 시폰케이크는 물론, 특별한 날을 위한 기념 케이크까지 알차게 소개한다. 한 가지 메뉴를 완성하면 다른 재료를 넣어 새로운 버전의 케이크로 응용할 수도 있다.

특히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숙련된 기술을 요하는 아이싱이 필요 없는 케이크만으로 구성해 초보 베이커의 부담을 덜어준다는 점이다. 다양한 디자인의 케이크를 난이도별로 나누어 소개할뿐더러, 제작공정이 많은 케이크는 과정마다 팁을 상세하게 수록했다. 또한 케이크를 만드는 데 필요한 기본 도구와 재료 소개 및 활용법, 머랭과 크림 만드는 법, 반죽의 황금 비율 등을 보기 쉽게 정리했다.

저자 서귀영(브리첼)은 맛있는 레시피와 앞서가는 데커레이션, 친절한 설명과 해박한 지식으로 ‘제과계의 백 선생’이라 불린다. 2004년부터 네이버 블로그 ‘브리첼의 스윗 홈베이킹’을 운영 중이며, 직접 촬영과 편집을 도맡아 하고 있는 구독자 18만명의 유튜브 채널 ‘브리첼 brechel’로도 잘 알려져 있다.

‘브리첼의 스위트 홈베이킹’, ‘구움과자’, ‘브리첼 마카롱 원 북’ 등 집에서 가볍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총망라한 홈베이킹 책부터 구움과자, 마카롱까지 다양한 베이킹 책을 집필했으며, 이번에 출간한 ‘브리첼의 감성 케이크’는 그동안 블로그, 유튜브에도 공개하지 않은 레시피만을 담았다.

다른 책에서 흔히 찾아볼 수 없는 홈베이킹 장인의 19년 노하우를 아낌없이 꽉꽉 눌러 담은 ‘브리첼의 감성 케이크’는 이제 막 베이킹에 발을 들인 초보 베이커부터 밖에서 사 먹는 것처럼 예쁘고 맛있는 케이크를 완성도 있게 만들고 싶은 홈베이커와 새로운 메뉴 개발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카페와 베이커리 숍 운영자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책이 될 것이다.

북라이프 개요

북라이프는 ‘책과 함께하는 삶’의 가치를 굳게 믿는 사람들을 위한 인문, 역사, 건강실용, 과학, 에세이 등 논픽션 전문 브랜드이다.

웹사이트: http://www.thebooklife.co.kr/

연락처

북라이프
홍보팀
이정진
02-338-94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