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성동청소년센터, ‘성동구융복합혁신교육특구’ 발맞춰 성동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인재 동아리 활동 지원 ‘미래로운 동아리’ 운영

시립성동청소년센터, 미래콘텐츠 분야 동아리 활동 운영 지원 시작

성동구 ‘융복합혁신 교육특구’ 미래인재양성 교육사업에 따라 미래인재 양성 기반 지원

5월 24일(월)까지 5개 동아리 모집… 동아리당 활동비·공간·장비 지원

2021-05-18 11:50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18일 -- 성동청소년센터(관장 유재영)는 성동구 융복합혁신 교육특구에 발맞춰 청소년·청년 미래사회 중점육성을 위한 ‘미래로운 동아리’ 참여자를 5월 24일(월)까지 모집한다.

미래인재 동아리 활동지원 ‘미래로운 동아리’는 2020년 새롭게 시작돼 창의융합·인공지능·메이커·아두이노 등 미래콘텐츠 분야의 11개 동아리를 대상으로 활동지원금·센터 공간·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일부 동아리는 지원을 통해 공모전 광주과학기술원 창업진흥센터장상(최우수)·2020 루프탑메이커톤 대상·ai해커톤 완주상(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상)을 수상, 각 동아리만의 특색을 살린 활동을 운영할 수 있었다.

2021년에는 4차산업·메이커·창의융합 등 미래콘텐츠 분야 동아리를 대상으로 활동지원금·센터 공간·4차산업 장비·활동 내용에 따른 봉사활동 시간·연말 봉사활동 수료증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17세~24세 미래콘텐츠(4차산업·메이커·창의융합 등) 주제의 동아리로,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이며, 관련 서류를 갖춰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관련 서류는 성동청소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시립성동청소년센터는 2017년부터 4차산업을 주제로 특성화사업 ‘[미래인재양성센터]미래로와’를 운영하며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미래콘텐츠 활동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립성동청소년센터 유재영 관장은 “청소년 기관으로써 미래인재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며, 미래인재 동아리 활동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내 4차산업 동아리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성동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미래콘텐츠 교육·체험활동·학교연계 등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성동청소년센터 개요

서울시립성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로부터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위탁받아 운영하는 시설이다. 센터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역량을 개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청소년이 나와 우리를 조화롭게 아우르는 ‘밝고 건강한 참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sdyc.or.kr

연락처

성동청소년센터
사업팀
이수현 담당
02-2296-406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시립성동청소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