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T 소프트웨어와 TP뱅크, 최고의 프로세스 자동화 구현상 수상

뉴스 제공
FPT Software
2021-05-18 11:00
하노이, 베트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수의 베트남 ICT 기업, FPT 소프트웨어(FPT Software)가 베트남 최고의 상업 은행 중 하나이자 자사의 고객인 TP뱅크(TPBank)와 공동으로 2021년 ‘아시안 뱅커 베트남 국가상(Asian Banker Vietnam Country Award)’을 수상했다.

FPT 소프트웨어와 TP뱅크는 FPT 소프트웨어의 종합 RPA 플랫폼인 ‘아카봇(akaBot)’을 성공적으로 보급한 최고의 프로세스 자동화 구현(Best Process Automation Implementation) 기업으로 선정됐다.

2016년에 시작된 ‘아시안 뱅커 베트남 국가상’은 대부분의 경영진들이 가장 엄격하고 권위 있고 투명한 시상 프로그램 중 하나로 여기고 있으며 베트남의 금융기관과 비은행기업을 대상으로 이들의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기리는 상이다. 올해 이 상은 베트남 전역의 20개 기업으로 50개의 후보자를 접수 받았다.

FPT 소프트웨어와 TP뱅크는 금융 기술 혁신 상 부문의 유일한 수상자인데, 이 부문은 수상자의 업적을 인정하고 은행 운영에 있어서 기술 구현의 새로운 모범 사례를 확인해주는 것이다. FPT 소프트웨어는 2020년 중반부터 협업에 착수해 은행이 사업운영을 최적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RPA 플랫폼인 ‘아카봇’을 보급해왔다. 한편, TP뱅크는 전문적인 요건 충족 능력, 신속한 고객 지원 그리고 경쟁력 있는 라이선스 비용 등 ‘아카봇’을 선택한 세 가지 주요 이유를 언급했다.

‘아카봇’은 구현 6개월 후 계좌 개설 및 폐쇄, 자금 이체, 현금 인출 등을 포함한 75개의 TP뱅크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했다. TP뱅크는 ‘아카봇’의 도움으로 처리 시간과 비용이 각각 80%, 40% 줄어들었고 업무의 생산성과 정확성이 크게 향상됐다. 양 사는 2021년 145개가 넘는 봇을 은행에 추가로 배치해 자동화 프로젝트의 범위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아카봇’의 제품 디렉터인 지압 뷔(Giap Bui)는 “아시안 뱅커로부터 이 영광스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이 상은 FPT 소프트웨어와 TP뱅크 간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인정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인정받은 것이 앞으로 더 나은 성과를 내도록 더욱 격려하는 것이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아시안 뱅커 베트남 국가 상은 베트남 정보통신부가 수여하는 ‘최고의 디지털 제품(Best Digital Product)’, 2020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즈(Asia-Pacific Stevie Awards)에서의 B2B 제품 혁신 부문 골드 스티브(Gold Stevie), 그리고 2020 국제 비즈니스 어워즈(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의 디지털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 부문 브론즈 스티비(Bronze Stevie)를 비롯해 2020년부터 ‘아카봇’이 여러 차례 우수성을 인정받은 데 이은 것이다. 더욱이 이 상은 RPA 솔루션으로 은행 금융 부문에 진출한 FPT 소프트웨어의 여정에 매우 중요한 이정표이기도 하다.

FPT Software(FPT 소프트웨어) 개요

FPT Software는 베트남을 기반으로 기술 및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매출액은 약 4억6300만달러이며 25개국에서 1만6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FPT는 디지털 전환의 선구자로서 스마트공장, 디지털 플랫폼, RPA, AI, IoT, 클라우드, 증강/가상현실,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등에서 세계 정상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FPT는 전 세계 700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중 100개의 기업은 자동차, 은행 및 금융, 물류 및 운송, 유틸리티 및 기타 산업 분야의 포춘글로벌 500 기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fpt-software.kr)를 참조하면 된다.

TP뱅크(TPBank) 개요

2008년 5월 5일 설립된 TP뱅크(Tien Phong Commercial Joint Stock Bank)는 디지털 뱅킹을 선도한다는 목표로 자동 24/7 뱅킹 모델인 라이브뱅크(LiveBank), 범용 예금 애플리케이션인 세이비(Savy), QR 코드 결제 툴인 퀵페이(QuickPay) 등 다수의 획기적인 제품을 창출했다. 이 제품들은 TP뱅크가 베트남에서 다양하고 뛰어난 디지털 뱅킹 생태계를 갖춘 최초의 은행이 되게 했다. 또한 TP뱅크는 주요 파트너 다수와 협력해 장기적인 비전과 지속 가능한 개발 로드맵을 보여주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tpb.vn/ 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160050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fpt-softwar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FPT 소프트웨어(FPT Software)
찐 사오 마이(Trinh Sao Mai)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총괄
MCP.PR@fsoft.com.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