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uinix 글로벌 연구 발표 “한국 디지털 리더 56%, 업무 방식의 장기적인 변화 기대”

Equinix, 업무 방식의 변화가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투자 증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혀

뉴스 제공
에퀴닉스 나스닥 EQIX
2021-05-18 12:02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글로벌 디지털 인프라 기업 Equinix가 글로벌 기술 트렌드에 대한 연례 글로벌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결과를 통해 코로나19가 디지털 인프라 계획에 미친 영향과 전 세계 기술 트렌드에 대한 IT 리더들의 견해를 살펴볼 수 있다. 이번 결과는 미주, 아시아태평양, 유럽 및 중동, 아프리카(EMEA) 지역 26개국에 걸쳐 2600명의 IT 의사결정권자를 대상으로 시행한 조사를 바탕으로 한다. 한국 시장에 대한 조사 결과는 아래와 같다.

·한국 IT 의사결정권자의 79%가 증가하는 클라우드 수요를 맞추고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향후 몇 년 내에 디지털 인프라를 확장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한국 디지털 리더 56%는 조직 내 일하는 장소와 방식에 장기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한국 기업의 절반 이상(57%)이 새로운 지역, 국가, 도시로 확장할 계획을 하고 있다.

◇포스트 팬데믹의 디지털 혁신

코로나19의 결과로 디지털화와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비즈니스 투자가 증가했다. 한국 디지털 리더의 36%가 팬데믹으로 디지털 혁신 계획을 앞당겼으며, 31%는 디지털 수요의 급속한 성장을 충족시키기 위해 예산을 늘렸다고 답했다.

또한 팬데믹으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T 전략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한국 응답자 57%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IT 전략을 수정했으며, 63%는 코로나19 이후 더 애자일한 변화를 위해 기술에 투자할 계획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기업의 디지털 전략을 위한 가장 큰 우선순위에 대한 질문에는 한국 응답자의 71%가 IT 인프라를 디지털화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답했다. 한편 상호연결을 디지털 혁신의 핵심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지난해보다 12% 증가한 49%로 나타났다.

◇팬데믹으로 기업의 확장 계획에 제동이 걸릴 것이란 우려 감소

·이번 조사에 따르면 한국 기업의 57%가 여전히 새로운 지역, 국가, 도시 등으로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답했다.
·응답한 57% 중에서 32%가 시장 내 물리적 IT 인프라에 투자하지 않고 가상 방식으로 비즈니스 확장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업의 경쟁력을 위한 상호연결 활용

·한국 IT 리더의 58%가 조직 간 직접적인 프라이빗 데이터 교환인 상호연결이 기업이 코로나19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한 51%는 상호연결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답했다.
·상호연결이 기업의 생존을 위한 핵심이라고 답한 한국 IT 의사결정권자는 지난해 37%에서 올해 40%로 증가했다.

장혜덕 Equinix 한국 대표는 “전 세계 디지털 리더가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러한 노력은 코로나19로 인해 더 빨라졌다”며 “국내 많은 기업이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으로 디지털 인프라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기업은 물리적 또는 가상으로 새로운 시장과 지역으로 계속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장 대표는 “디지털화와 비즈니스 확장에 관한 관심의 증가가 바로 Equinix가 비즈니스 성장에 투자를 계속해 온 이유 중 하나이며, Platform Equinix를 지속해서 발전 시켜 국내 Equinix 고객이 디지털 혁신 여정을 이어나가는 것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quinix의 최신 시장 조사 보고서인 제4차 Global Interconnection Index(글로벌 상호연결 지수, GXI)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23년까지 조직 간 데이터 전송을 위한 프라이빗 연결의 총 용량인 전체 상호연결 대역폭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연평균성장률(CAGR)은 47%에 달할 전망이다. 이러한 성장은 디지털 혁신, 특히 중앙 집중화된 디지털 인프라를 분산된 엣지로 확장하려는 기업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른 것이다.

글로벌 기술 트렌드 설문조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인용문

·제레미 도이치(Jeremy Deutsch) Equinix 아시아태평양 총괄사장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팬데믹 동안 분산된 인력과 자원을 관리하기 위해 디지털 리더들의 상호연결에 대한 요구가 있었다. 이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IT 의사결정권자의 60% 이상이 상호연결이 코로나19로 직면한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응답했으며, 56%가 상호연결이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는 데에서 확인할 수 있다. Equinix는 글로벌 입지와 강력한 에코시스템, 다양한 상호연결 솔루션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에 디지털 리더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인프라를지속해서 제공하고 상호연결해나갈 것이다”.

◇이번 연구에 대해

Equinix가 의뢰해 독립적으로 진행한 이번 연구는 미주(브라질, 캐나다, 콜롬비아, 멕시코, 미국), 아시아태평양(한국, 호주, 중국, 홍콩, 일본, 싱가포르), 유럽 및 중동 지역(불가리아, 핀란드,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이탈리아, 네덜란드, 폴란드, 포르투갈,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터키 UAE, 영국) 등에서 다양한 기업의 IT 의사결정권자 26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다. 응답자들은 Dynata의 온라인 패널에 참여하도록 선택됐으며, 설문조사는 2020년 12월 17일부터 2021년 1월 8일까지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Equinix 개요

Equinix (나스닥:EQIX)는 글로벌 디지털 인프라 기업으로서 디지털 리더 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공의 기반이 되는 인프라를 통합하고 상호연결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quinix는 오늘날 기업이 이점을 가속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장소, 파트너 및 가능성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돕는다. Equinix를 통해 기업은 민첩하게 확장하고 디지털 서비스의 출시 속도를 높이며, 세계적인 수준의 경험을 제공하고 그들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Forward-Looking Statements

이 보도자료는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는 미래 예측 서술을 포함하며, 실제 결과는 이 보도자료에서 논의된 바와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요소들은 아래와 같다: IBX 데이터 센터의 인수, 운영, 설립 그리고 Equinix의 제품 및 솔루션의 개발, 구축, 제공의 어려움; 예상치 못한 비용, Equinix가 이미 인수했거나 인수할 예정인 기업과 통합의 어려움; 최근 구축 혹은 인수한 데이터 센터를 활용하는 고객사가 서비스 사용료 지불 불이행; 때때로 재무 계획을 이행하지 못한 경우; 기존 혹은 신규 업체와의 경쟁; 충분한 현금 유동성 산출 능력이 없을 시 자금을 통해 신규 혹은 미납 채무 상환; 주요 고객사로부터 발생하는 매출의 하락; REIT 과세 관련 어려움; 정기적으로 증권 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제출한 자료에 포함된 기타 위험 요소 등. 이 외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작성한 Equinix 서류에 설명된 기타 위험 특히 Equinix에 요청 시 사용할 수 있는 Equinix가 SEC에 보고한 분기별 및 연례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Equinix는 현 보고자료에 포함된 미래 전망 정보를 업데이트할 의무를 갖지 않는다.

글로벌 기술 트렌드 설문조사: https://www.equinix.com/resources/infopapers/equin...

웹사이트: https://www.equinix.kr

연락처

에퀴닉스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코리아
김태희 과장
010-2743-80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