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르마체인, ‘라이브러리 및 월렛’ 업데이트 공개

SDK 통해 외부 개발자 활용 가능

NFT 기능 추가로 네트워크 업데이트 진행

뉴스 제공
피르마체인
2021-05-20 09:10
서울--(뉴스와이어)--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와 월렛 기능 업데이트 소식을 20일 밝혔다.

피르마체인은 자바스크립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SDK를 오픈소스 공유플랫폼 npm에 업데이트했다.

외부 개발자는 SDK를 통해 피르마체인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고, 서비스에 접목시킬 수 있다. npm 내 ‘@firmachain/firma-j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는 테스트넷에 연동을 지원하고 안정화 이후에는 메인넷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월렛도 업데이트됐다. 테스트넷의 NFT(Non-fungible token) 기능 추가로 네트워크 업데이트된 월렛은 피르마체인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향후 메인넷 업데이트와 토큰 스와프(Token Swap) 일정에 맞춰 추가적인 업데이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피르마체인 윤영인 대표는 “외부에서도 피르마체인의 블록체인 기술을 간편하게 접목해 여러 서비스를 테스트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NFT 기능이 추가된 네트워크 업데이트는 매스 어댑션(Mass Adoption)에 가까워진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피르마체인 개요

피르마체인(FirmaChain)은 기존 문서 기반의 모든 사회적 및 법적 조치(계약, 공증 등)의 전자문서 서명을 블록체인과 결합해 투명한 플랫폼으로 대체하는 것이 목표다. 기존 서면과 전자문서는 위·변조가 쉽고, 이를 확인하는 절차와 과정이 매우 어려워 이를 해결하고자 블록체인의 분산을 활용한다. 피르마체인은 독립된 노드에서 검증 가능한 고유의 해시값을 통해 계약의 정당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검증 프로세스는 법적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은 이러한 문서의 위·변조 위험성을 제거해주는 효과적인 기술이며, 피르마체인의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도뉴(DONUE)에 적용돼 있다.

npm 주소: https://www.npmjs.com/package/@firmachain/firma-js...

웹사이트: http://firmachain.org/

연락처

피르마체인
사업본부
오용석 차장
070-4276-94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