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성북청소년센터, 5월 22일 서울 첫 실내 드론축구장 개장

실내 드론축구장, 유소년 및 성인 규격 구장 설치
대한드론축구협회 공식 규격 충족 실내 유소년 구장
4차 산업혁명시대 맞춤 청소년 성장 공간 마련
청소년 스포츠 레저문화 확산 및 과학 기술 역량 증진 기여
4차 산업 관련 진로체험 및 역량 개발

  • 실내 드론축구장 전경

    실내 드론축구장 전경

  • 드론 체험 활동(드론 장애물 통과)

    드론 체험 활동(드론 장애물 통과)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20일 -- 광운대학교가 위탁·운영하는 시립성북청소년센터(관장 조남억)는 5월 22일(토)에 서울 시내 최초 실내 드론축구장을 개장한다.

성북청소년센터 드론축구장에는 대한드론축구협회의 정식 규격의 유소년구장과 정식 규격에 준하는 성인구장이 있으며 서울 시내 청소년시설 최초 실내 드론축구장이 될 예정이다.

드론축구는 각각 선수 5명으로 구성된 2개 팀이 드론 5기를 조종해 탄소 소재로 만든 보호 장구에 둘러싸인 드론을 공중에 설치된 원형 골대에 넣는 신개념 스포츠다.

드론축구장 개장으로 드론을 자유롭게 날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드론축구를 통해 재미를 기반으로 드론을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관련 기술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성북청소년센터는 △드론 코딩 △3D프린팅 △메이커스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활동 등 4차 산업 관련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성북청소년센터는 이번 개장과 더불어 청소년 드론 축구단도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서울특별시, 광운대학교와 함께 청소년드론축구대회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언론 연락처

서울특별시립성북청소년센터
특화사업팀
강덕훈
02-3292-170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