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교육센터, 도내 초중고 대상 경제교육 실시

뉴스 제공
충남연구원
2021-05-19 06:00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윤황) 경제교육센터(이하 경제센터)는 충남지역 아동·청소년의 합리적인 경제생활 습관과 경제 마인드 함양을 위해 ‘2021년 상반기 초중고 경제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제센터는 3월 도내 초중고로부터 경제교육 신청을 받았고, 교육을 신청한 62개 학교 4004명의 학생에게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경제교육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기획재정부 교육을 수료한 경제교육 전문강사가 각 교육에 투입해 ‘학생들의 올바른 경제관념 확립’을 목표로 소득과 소비, 미래의 CEO, 직업과 경제, 자유학기제 맞춤형 교육 등을 다채롭게 실시한다. 더불어 코로나19 예방교육도 함께 이뤄진다.

김양중 경제교육센터장은 “특히 아동기 경제교육은 올바른 경제관념 정립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8월에 하반기 교육 신청을 받을 예정인 만큼 더 많은 학교가 경제교육에 참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경제교육센터는 충남도민의 경제마인드 제고 및 올바른 경제 생활을 위해 다양하고 체계적인 경제 교육을 제공하고자 설치된 충남연구원 부설기관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