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시스템즈, IEC 61508 및 ISO 26262 인증 획득한 RISC-V 개발 툴 출시

RISC-V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기능 안전 에디션, TÜV SÜD 인증 획득 및 제품 수명 주기 동안 지원 보증

뉴스 제공
IAR 나스닥OMX스톡홀름 IAR-B
2021-05-20 11:11
서울--(뉴스와이어)--미래지향적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자사의 RISC-V용 개발 툴체인이 TÜV SÜD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RISC-V 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 for RISC-V)의 기능 안전 에디션은 기능 안전에 관한 국제 표준인 ‘IEC 61508’과 자동차 안전 관련 시스템에 적용되는 ‘ISO 26262’의 규정 요건에 따라, TÜV SÜD 인증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이 인증은 의료용 소프트웨어와 의료기기 내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해 제품 수명 요건을 규정한 국제 표준 ‘IEC 62304’와 유럽 철도 표준 ‘EN 50128’ 및 ‘EN 50657’을 모두 포괄한다. 또한 가전 기구용 표준 ‘IEC 60730, 기계 제어 시스템용 표준 ‘ISO 13849’ 및 ‘IEC 62061’, 프로세스 산업용 표준 ‘IEC 61511’, 농업 및 임업용 표준 ‘ISO 25119’도 모두 포괄한다.

기능 안전은 임베디드 시스템이 갖춰야 할 매우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이며, 기업들은 개발 툴을 시스템 인증의 필수 항목으로 고려해야 한다. 개발 툴의 적합성을 증명하는 데에는 개발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든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AR 시스템즈는 인증을 획득한 완전한 컴파일러 및 디버거 툴체인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를 제공한다. IAR 시스템즈가 수행한 테스트 및 품질 보증 검사에 따르면, RISC-V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각 표준들이 규정하고 있는 테스트 기준을 준수하며, 안전 관련 개발 과정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것으로 입증됐다.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TÜV SÜD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RISC-V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는 높은 수준의 최적화를 실현하는 IAR C/C++ 컴파일러(IAR C/C++ Compiler™)와 풍부한 기능의 C-SPY® 디버거를 포함하는 완전한 개발 툴체인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네이티브 디버깅과 트레이스 프로브에 의해 보완된다. 디버깅용 프로브인 I-jet는 버퍼를 이용한 온칩 RAM 트레이스는 물론 빠른 JTAG/cJTAG/DAP 디버그도 지원한다. 또한 이는 코드 커버리지 및 프로파일링용 트레이스 정보를 실시간 스트리밍할 수 있는 강력한 트레이스 프로브인 I-jet Trace에 의해 보완된다.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의 기능 안전 에디션은 기능 안전 인증서, TÜV SÜD에서 발행한 안전 보고서 및 안전 지침을 포함하고 있다. 이 인증 툴에 대해, IAR 시스템즈는 기능 안전 지원 및 업데이트 계약을 제공하고 있으며, 판매된 버전에 대해 계약 기간 동안 지원을 보장한다. 계약에 따라 이용자는 우선 순위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고, 검증된 서비스 팩과 보고된 이슈들에 관한 정기 보고서를 조회할 수 있다. RISC-V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기능 안전 인증 1.40버전은 지금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AR 시스템즈,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임베디드 트러스트, C-Trust, C-SPY, C-RUN, C-STAT, IAR 비주얼 스테이트(IAR Visual State), IAR 킥스타트 키트(IAR KickStart Kit), I-jet, I-jet Trace, I-scope, IAR 아카데미(IAR Academy), IAR 및 IAR시스템즈의 로고는 IAR Systems AB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그 밖에 다른 모든 제품명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이다.

IAR 시스템즈 개요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미래지향적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기업들이 오늘을 위한 제품과 내일을 위한 혁신을 동시에 이룰 수 있게 한다. 1983년부터 IAR 시스템즈의 솔루션들은 100만건이 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에서 뛰어난 품질과 신뢰성, 효율성을 보장해 왔다. IAR 시스템즈는 스웨덴 웁살라에 본사가 위치해 있고, 세계 각지에 영업 지사와 지원 지사를 두고 있다. IAR 시스템즈 그룹(IAR Systems Group AB)은 2018년에 기기 보안, 임베디드 시스템, 수명주기 관리 분야 전 세계 선도기업인 시큐어씽즈(Secure Thingz)를 인수했다. IAR 시스템즈 그룹은 나스닥 OMX 스톡홀름 증권거래소(미드 캡)에 상장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툴 관련 정보: http://www.iar.com/riscv

웹사이트: https://www.iar.com

연락처

IAR 시스템즈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