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테레사, 2021 회계연도 3분기 실적 발표… 소비자 행태의 디지털 상거래 전환에 힘입어 순매출 47.5% 성장했고 연간 가이던스 상향 조정

2021 회계연도 3분기 순매출이 1억6480만유로로 전년동기 대비 47.5% 증가

순매출 성장률이 2019 회계연도 3분기 대비 66%로 증가해 2년 성장 가속화가 뚜렷이 나타나

조정 EBITDA가 2020 회계연도 3분기의 310만유로에서 1110만유로 증가해 탄탄한 수익성 지속

2021 회계연도 순매출 연간 33%에서 35% 증가로 이어지는 6억유로에서 6억500만유로로 상향 조정 및 조정EBITDA 마진9.1%에서 9.8%로 이어지는 5500만유로에서 5900만유로로 상향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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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T Netherlands Parent B.V. 뉴욕증권거래소 MYTE
2021-05-20 11:50
뮌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마이테레사 그룹(Mytheresa Group GmbH)의 모회사인 MYT 네덜란드 페어런트(MYT Netherlands Parent B.V.)(뉴욕증권거래소: MYTE)(이하 ‘마이테레사’ 또는 ‘회사’)가 2021년 3월 31일로 마감된 2021 회계연도 3분기 재무실적을 18일 발표했다.

명품 온라인 패션 사업은 소비자 쇼핑 행태가 디지털 상품 쪽으로 전환된 데에 계속 힘입어 3분기에 탄탄한 실적을 올렸다. 2020 회계연도 3분기의 낮은 비교 실적을 감안하더라도 2021 회계연도 2분기의 2년 성장률이 60%인데 비해 3분기의 2년 성장률이 66%를 기록해 성장이 가속화된 것이 뚜렷이 나타났다.

마이클 클리거(Michael Kliger) 마이테레사 최고경영자(CEO)는 “회사는 3분기에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었다. 이러한 성장은 소비자 행태가 디지털 및 다수 브랜드 상품 쪽으로 전환된 것이 크게 작용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 분기에 1차 구매자의 신기록을 세웠으며 우리가 최근 확보한 고객 집단은 과거 보다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다. 또한 상위 고객들이 사회적 행사와 휴가 등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활동을 재개함에 따라 소비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거의 모든 지역에서 크게 성장했으며, 특히 미국에서는 순매출이 76% 이상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어서 클리거 CEO는 “2020 회계연도 3분기의 상대적으로 낮은 비교 실적을 조정하더라도 기획된 다수 브랜드의 명품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것이 시장에서의 단기적 성장뿐 아니라 장기적 성장 기회도 이용하는 전략적이고 재정적으로 매우 좋은 위치를 차지할 수 있게 한다. 우리는 명품 고객에 대한 지대한 관심과 강력한 브랜드 파트너십 및 실행 주도의 수익을 올리는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성공을 지속하고 있다. 3분기의 놀라운 실적은 명품 패션의 선도적으로 기획된 플랫폼으로서의 강력한 위치를 입증한다. 따라서 우리는 2021 회계연도 전체의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다”고 덧붙였다.

2021년 3월 31일 마감 3분기 재무실적 요점

· 순매출 1억6480유로로 전년동기 대비47.5% 증가
· 안정된 총 이익 43.9%
· 조정EBITDA(세전영업 현금흐름)는 1110만유로로 전년 동기의 310만유로에 비해 증가
· 조정EBITDA마진은 전년동기의 2.8%에서6.8%로 증가
· 조정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의 120만유로에서 910만유로로 증가
· 조정 순이익은 전년 동기의 조정 순손실 10만유로에서 450만유로로 증가

2021년 3월 31일 끝난 9개월간의 재무실적 요점

· 순매출이 4억4970만유로로 전년동기 대비36.2% 증가
· LTM(최근 12개월간) 활성 고객수가 62만1000명으로 34.1% 성장
· 안정된 총이익 46.6%
· 조정EBITDA는 전년동기의 2030만유로에서 4370만유로로 증가
· 조정EBITDA마진은 전년동기의 6.2%에서 9.7%로 증가
· 조정 영업이익은 전년동기의 1460만유로에서 3760만유로로 증가
· 조정 순이익은 전년동기의 990만유로에서 2450만유로로 증가

최근 사업의 요점

글로벌 사업 지속적 확대:

· 순매출이 2020 회계연도 3분기 대비 47.5% 증가해 모든 지역에 걸쳐 성장 가속화
· 미국 내 순매출이 75.8% 증가해 두드러지게 성장
· 2021년 6월 1일자로 북미지역 사장을 임명한 것을 포함해 마이테레사의 미국 사업에 투자 확대

강력한 브랜드 파트너십:

· 버버리(Burberry),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마린 세르x지미 추(Marine Serre x Jimmy Choo), 아티코(The Attico), 토템(Totême), 시몬 로샤(Simone Rocha), 로에베(Loewe)와 협력해 단독 캡슐 컬렉션의 론칭과 사전 론칭은 물론 디올 아이웨어(Dior Eyewear) 론칭 행사를 진행하는 등 브랜드 파트너들을 강력히 지원
· 로저 비비에(Roger Vivier), 요한나 오르티스(Johanna Ortiz), 시몬 로차(Simone Rocha) 레포시(Repossi)와 협력해 상위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행사 진행

고급 고객의 성장:

· 활성 고객이 최근 12개월간(LTM) 62만1000명으로 34% 성장
· 2021 회계연도 3분기 1차 구매자 수가 10만명 이상된 2분기 기록을 능가하는 성장 기록
· 2021 회계연도 3분기에 모든 고객 그룹, 특히 상위 고객들의 고객당 평균 순매출이 증가(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
· 새로 확보된 고객 집단의 재구매율이 전년 고객 집단에 비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남

일관성 있는 튼실한 성과:

· 코로나19의 3차 팬데믹 기간 동안 모든 마이테레사 직원들의 건강과 안녕을 최우선 순위로 삼아 모든 사업 운영의 연속성을 유지
· 고객 확보 비용이 더욱 낮아지고, 평균 주문 가치(AOV)가 안정되며, 여성복의 반품률이 감소
· 2021 회계연도 3분기 순수 고객추천지수가 86%로 고객 만족도가 크게 상승

사업 전망
코로나19 위기는 그 규모와 기간 및 지역적 범위가 매일 늘어나기 때문에 그 영향을 평가하기 어렵다. 마이테레사는 탄탆ㄴ 3분기의 실적을 바탕으로 2021년 7월 31일 마감되는 회계연도의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다:

· 순매출은 33%에서 35%로 성장하는 6억유로에서 6억500만유로로 상향
· 조정EBITDA는 5500만유로에서 5900만유로로 상향
· 조정EBITDA마진을9.1%에서 9.8%로 상향

앞에서 언급한 미래예측 진술은 마이테레사의 오늘 현재 예상치를 반영한 것이다. 아래에 기술한 여러 가지 위험 요소, 불확실성 및 추정을 감안할 때 실제 결과는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마이테레사는 다음 분기 실적을 발표할 때까지 공개적으로 확보 가능한 진술 이외의 미래예측 진술 내용을 업데이트할 의도가 없다.

콘퍼런스 콜 및 웹캐스트 정보

마이테레사는 2021년 5월 18일 오전 8시(EST)에 2021 회계연도 3분기 재무실적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콘퍼런스 콜을 개최한다. 이 행사에 웹캐스트를 통해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마이테레사의 IR 사이트(https://investors.mytheresa.com)를 통해 액세스가 가능하다. 전화를 통해 접속 하길 원할 경우 +1 (833) 979-2860(미국 내) 또는 +1 (236) 714-2917(국제전화)로 전화를 하면 된다. 콘퍼런스 콜 다시듣기는 마이테레사의 IR 웹사이트 상에서 웹캐스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전화 다시듣기는 2021년 3월 18일 오전 11시(EST)부터 2021년 3월 4일까지 +1 (800) 585-8367(미국 내) 또는 +1 (416) 621-4642(국제전화)로 전화를 해 들을 수 있다. 다시듣기 암호는 5887405이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증권법의 27A조, 1934년 개정 증권거래법 21E조와 관련 수정법과 1934년 증권거래법 21E조 및 관련 수정법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에서의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는 코로나19 사태의 영향과 관련된 언급이나 미래의 매출, 비용, 수익성과 관련된 언급, 회사의 비즈니스와 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대한 예측,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 추후 12개월 동안 운전자금과 부채 상환, 자본지출 요건 등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현금 및 차입 능력, 추후 자본지출 등이 포함된다. 많은 경우 미래예측진술에는 ‘예상한다’, ‘믿는다’, ‘계속한다’, ‘그럴 수 있다’, ‘추정한다’, ‘기대한다’, ‘그러고자 한다’, ‘그럴지도 모른다’, ‘지속된다’, ‘계획한다’, ‘잠재력이 있다’, ‘예측한다’, ‘추측한다’, ‘그래야 한다’, ‘그럴 것이다’ 등이나 이들의 부정적 표현이 들어간다. 그러나 미래예측진술에는 위의 표현이 일체 들어가지 않을 수도 있다. 이들 진술은 예측에 불과하며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하는 것과는 크게 다를 수 있다. 따라서 이런 언급과 회사의 미래 방향을 평가하는데 있어서 아래에 언급돼 있는 요인들을 주의 깊게 검토해야 한다.

회사는 법적으로 의무화돼 있지 않는 한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돼 있는 미래예측진술에 대해 나중에 상황이 변동되거나 예상치 못했던 사태의 발전이 있어서 이를 반영하기 위해 내용을 업데이트할 일체의 의무도 지지 않는다.

그러한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하는 일의 성취 또는 성공은 미리 인지됐거나 아직 인지되지 못한 리스크와 불확실성, 가정들을 포함한다. 그러한 리스크나 불확실성이 실현되거나 가정들 가운데 일부가 잘못된 것으로 드러날 경우 회사의 실적은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되거나 암시돼 있는 결과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미래예측진술을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한 예측으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 미래예측진술은 그러한 진술이 이뤄진 시점에서 경영진의 믿음과 가정을 반영하는 것에 불과하다.

이에 대한 것과 회사의 재무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른 요인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보고서에 포함돼 있다. 이는 회사의 IPO와 6-K 양식(분기실적 보고서)와 관련해 424(b) 규정에 따라 2021년 1월 22일 SEC에 제출한 최종 투자설명서에 ‘리스크 요인’ 섹션도 포함한다. 이들 문서에 대해서는 SEC 웹사이트(www.sec.gov )나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IR 및 SEC 보고서 섹션(https://investors.mytheresa.com)을 참조하면 된다.

비IFRS 재무지표

회사는 비즈니스 상황을 평가하고 실적을 측정하며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추세를 밝혀내며 비즈니스 플랜을 세우며 전략적 결정을 내리기 위해 다음과 같은 비즈니스 및 비IFRS 지표를 포함해 몇 가지 운영 및 재무 지표를 검토한다. 회사는 조정 EBITDA, 조정 영업이익, 조정 당기순이익 등을 제시하며 그 이유는 이들 지표가 애널리스트나 투자자, 기타 이해당사자들이 우리가 속한 업계의 기어들을 평가하는데 자주 사용되기 때문이다. 이들 지표는 회사의 영업실적을 평가하는데 도움이 되며 그 이유는 이들이 경영진이 통제할 수 없는 요인들의 영향을 배제하고 회사의 지속적인 운영과 성과를 반영하지 않는 항목의 영향을 제외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조정 EBITDA, 조정 영업이익, 조정 당기순이익 등은 일정한 한계를 가지며 그 이유는 특정 유형의 비용을 제외하기 때문이다. 이에 더해 우리 회사가 속한 업계의 다른 기업들은 유사한 이름의 지표를 우리 방식과는 다르게 계산할 수 있으므로 비교 가능한 지표로서는 일정한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조정 EBITDA, 조정 영업이익, 조정 당기순이익 등은 따라서 보조적 정보에 불과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각 조정 및 보충적 분석에 적합하다고 우리가 판단하는 이유를 잘 생각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회사가 사용하는 비IFRS 재무지표는 다음과 같다.

· 조정 EBITDA는 금융비용(순비용), 세금, 감가상각, 상각(2020 회계연도 4분기 동안 회사가 일시적으로 부담한 미국 내 취득세 분과 IPO 준비 및 거래 비용, 주식 기반 보상비용은 제외) 등이 있기 전의 당기순이익을 가리키는 비IFRS 재무지표이다.
· 조정 영업이익은 2020 회계연도 4분기 동안 회사가 일시적으로 부담한 미국 내 취득세 분과 IPO 준비 및 거래 비용, 주식 기반 보상비용을 제외한 영업이익을 가리키는 비IFRS 재무지표이다.
· 조정 순이익은 회사가 일시적으로 부담한 미국 내 취득세 분과 주주로부터 얻은 대출금에 대한 금융비용, IPO 준비 및 거래 비용, 주식 기반 보상비용, 관련 소득세 효과 등을 제외한 당기순이익을 가리키는 비IFRS 재무지표이다.
· 우리는 순이익(손실)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 항목을 예측하는 데 어려움과 높은 변동성으로 인해 불합리한 노력 없이는 미래예측 기준으로 순이익(손실)을 예측할 수 없지만 여기에는 소득세와 이자 비용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마이테레사(Mytheresa) 개요

마이테레사는 글로벌 럭셔리 패션업계를 선도하는 전자상거래 소매 업체다. 2006년 설립된 마이테레사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기성복과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을 판매한다.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버버리(Burberry), 돌체앤가바나(Dolce & Gabbana), 펜디(Fendi), 구찌(Gucci), 로에베(LOEWE), 로로피아나(Loro Piana), 몽클레어(Moncler), 프라다(Prada), 생로랑(Saint Laurent), 발렌티노(Valentino) 등의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들과 함께 진정으로 럭셔리한 제품을 선사하는 업체로 손꼽힌다. 마이테레사는 상위 명품 쇼핑객에 대한 지대한 관심, 독점적 제품 및 콘텐트 상품, 선도적 기술, 분석적 플랫폼 및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독보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investors.mytheresa.com)를 참조하면 된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fvnf1R)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1800506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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