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복지재단, 경기주택도시공사와 장애인 주거복지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주택도시공사와 장애인의 안정적인 자립 실현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경기도내 장애인의 자립생활지원을 위한 주택 공급 및 주거복지서비스 지원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복지 전달체계 효율화에 기여

수원--(뉴스와이어)--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진석범)은 도내 장애인의 자립생활지원 및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경기주택도시공사(사장 이헌욱)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연구·조사 및 협력 △주택 공급 및 맞춤형 주거복지서비스 지원 △주거복지 관련 제도에 대한 홍보 및 자원연계 등 지역사회 내 장애인의 안정적인 자립 실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이정주 센터장은 “지역사회에서 장애인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주택 공급을 통해 지역사회 내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올해 ‘경기도 중증장애인 자립생활 지원 조례’에 의거, 자립을 희망하는 장애인 대상의 자립생활주택 ‘경기도 누림하우스’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복지재단 산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자립전환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조혜진 담당
031-299-5012
이메일 보내기

문의
자립전환지원팀
031-299-5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