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원과 유명 투자자들, 100억달러 펀딩으로 불리쉬 글로벌 설립… 2021년 내 새로운 암호화폐 거래소 출시 예정

주요 투자자들에 피터 틸, 앨런 하워드, 루이스 베이컨, 리처드 리, 마이크 노보그라츠, 크리스천 앵거메이어, 노무라증권 등 포함

뉴스 제공
Block.one
2021-05-21 11:30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EOS.IO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회사 블록원(Block.one)이 새롭게 설립된 자회사 불리쉬 글로벌(Bullish Global)의 탄생을 11일 발표했다.

모회사 블록원과는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인 불리쉬 글로벌은 중앙집중형 주문대장 기술이 요구하는 성능과 사용자 개인정보 보호, 법적 의무사항 준수 등을 분산형 금융(DeFi) 시장 아키텍처의 수직 통합 사용자 이점과 결합되도록 설계된 새로운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인 불리쉬(Bullish)의 출시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불리쉬 거래소는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자동화 시장 조성, 대출, 포트폴리오 관리 툴을 제공함으로써 전통적 금융 시장에서 기존 대규모 사업자들이 독점해왔던 기능을 대체하는 동시에 디지털 자산에 대한 더 높은 유동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불리쉬는 EOS.IO 및 EOS 퍼블릭 블록체인을 활용해 불리쉬 플랫폼에서 처리되는 모든 거래에 대해 암호화 처리와 검증을 하며 불가역적인 감사 추적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외부에서 검증 가능한 상태 무결성을 고품위 거래 및 자산 관리 플랫폼에 도입하는 최초의 기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불리쉬 글로벌은 블록원이 1억달러 및 16만4000BTC, 2000만EOS를 초기에 투입하고 3억달러에 달하는 추가 전략 투자 라운드를 완료한 뒤 100억달러가 넘는 현금 및 디지털 자산으로 자본금을 충당했다. 자본 조달을 주도한 유명 투자자들로는 틸 캐피털(Thiel Capital)과 파운더스 펀드(Founders Fund)를 소유한 피터 틸 (Peter Thiel), 앨런 하워드(Alan Howard), 루이스 베이컨(Louis Bacon), 리처드 리(Richard Li), 크리스천 앵거메이어(Christian Angermayer)에 더해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과 글로벌 투자은행 노무라(Nomura) 등이 있다.

불리쉬 글로벌의 펀딩 라운드에 참여하는 것 외에도 피터 틸, 앨런 하워드, 리처드 리, 크리스천 앵거메이어 등은 회사의 선임 자문역으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블록원 CEO 브렌단 블루머(Brendan Blumer)는 “불리쉬 거래소는 블록체인 기술과 새로운 마켓 아키텍처를 최대한 활용해 비용이 많이 드는 제삼자 기능을 투명성 높게 자동화하고, 이를 수익 창출을 위한 포트폴리오 관리 툴로 전환해 기관과 개인들에게 최신의 암호화폐 투자 전략에 대한 더 안전하고 보안성 높은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고품위 거래 환경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피터 틸은 “불리쉬의 대차대조표는 매우 탄탄하며 수직적 통합은 암호화폐 업계에 안정성과 유동성을 제공할 것이다. 불리쉬가 기나긴 여정을 시작하는 이 시점에 투자자 겸 자문역으로 회사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앨런 하워드는 “디지털 자산과 기관 투자자들 간의 간극을 성공적으로 좁힐 수 있다면 디지털 화폐가 주류로 접어들게 되고 금융 산업의 대변혁도 가능하다고 본다. 이러한 중요한 시점에 사용자들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고 금융의 미래를 새롭게 만들어간다는 불리쉬의 미션에 동참하게 돼 더할 나위 없이 반갑다”고 말했다.

한편 루이스 베이컨은 “암호화폐 시장은 기관 투자자들의 계속되는 관심 확대로 도움을 받고 있으며 불리쉬는 기관 및 개인 투자자의 접근성을 더 향상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블록체인 기반 시장 구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리처드 리는 “불리쉬는 혁신적이고 법적 규정을 준수하는 솔루션을 시장에 내놓는데 초점을 맞춘 실력 있는 팀을 구축했으며 불리쉬 자문역으로 팀에 합류해 글로벌 성공을 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는 “불리쉬의 엄청난 규모와 블록원의 고품질 블록체인 엔지니어링 경험이 결합된 불리쉬는 설립 초기부터 업계를 주도하는 플레이어가 될 것임에 분명하다. 이 팀과 함께 긴 여정을 떠나게 돼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노무라의 홀세일 부문 최고디지털책임자인 제즈 모히딘(Jez Mohideen)은 “우리 회사가 불리쉬의 투자자로 합류하고 디지털 자산 클래스의 제도화를 가속화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을 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크리스천 앵거메이어는 “나는 불리쉬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라고 짧게 언급했다.

블록원 개요

블록원(Block.one)은 디지털 크리에이터들에게 미래의 고품질 블록체인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오픈소스 블록체인 소프트웨어인 EOS.IO의 개발 회사다. 블록원은 전략적 자본 배분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커뮤니티에 권한을 부여하고 EOS.IO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시장 효율성과 투명성, 참여자 조정을 향상시키는 자체 비즈니스 벤처를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내역은 Block.one을 참조.

주의사항

중요: 여기에 있는 모든 자료는 이 중요 통보의 조건에 따라 제공되며 귀하는 해당 약관을 숙지해야 한다. 이 통보에는 소프트웨어, 출판물, 상표, 제삼자 리소스, 미래예측진술 등과 관련된 중요한 정보와 제한 사항, 제약 조건 등이 포함돼 있다. 회사의 자료에 액세스함으로써 귀하는 이 통보 조건에 동의하고 받아들이는 것으로 해석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1100505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1.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블록원(Block.one)
크리스티나 팬틴(Christina Pantin)
media@block.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