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연구: 라이브램프 ATS 솔루션, 마케터 투자 수익률 340% 이상 촉진

전 세계서 ATS 채택 증가하며 생태계 내 선도적 포스트 쿠키(post-cookie) 솔루션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ATC 도입 퍼블리셔 400개, 플랫폼 70개 돌파

뉴스 제공
LiveRamp 뉴욕증권거래소 RAMP
2021-05-21 11:3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선도적 데이터 연결 플랫폼인 라이브램프(LiveRamp®)(뉴욕증권거래소: RAMP)의 인증 트래픽 솔루션인 ATS(Authenticated Traffic Solution)가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독일, 호주, 일본을 포함한 전 세계 수백여 퍼블리셔, 브랜드, 플랫폼에 도입됐다고 라이브램프가 19일 발표했다.

70개 이상의 수요·공급 플랫폼과 400개 이상의 퍼블리셔가 ATS를 도입해 마케팅 담당자가 고객 도달을 보다 효율화하고 제3자 쿠키나 디바이스 식별자(device identifier) 없이도 광고 캠페인 결과를 측정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하고 있다.

스콧 하우(Scott Howe) 라이브램프 최고경영자(CEO)는 “제3자 쿠키와 모바일 디바이스 식별자의 종말과 함께 디지털 산업에 거대한 변화가 일고 있다”며 “라이브램프는 새로운 시대를 겨냥해 상호 운용할 수 있는 중립적 인프라 개발에 나섰고 ATS 솔루션이 전 세계에서 채택되는 놀라운 성과는 우리가 이를 해냈음을 증명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간단히 말해 ATS는 퍼블리셔와 마케팅 담당자가 데이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솔루션”이라며 “ATS를 통해 마케팅 담당자는 더 나은 결과를 얻고 퍼블리셔는 더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으며 투명성도 증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행사 파트너십을 통한 고객을 포함해 100여개 브랜드가 ATS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수는 점점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퍼블리셔

퍼블리셔는 ATS를 활용해 개인 기반 인벤토리를 활성화하고 수익화를 개선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세계 2위 퍼블리셔인 마이크로소프트 애드버타이징(Microsoft Advertising)의 경우 올해 인증된 노출수(impression)에서 CPM(월 정액 광고)이 40% 이상 증가했다. 전 세계에서 ATS가 폭넓게 채택되고 있는 것은 퍼블리셔가 라이브램프 솔루션을 비즈니스에 유용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수적이라 여기고 있음을 보여준다. 다음과 같은 주요 퍼블리셔가 ATS를 채택했다.

미국: 리얼터닷컴(Realtor.com), 카페미디어(CafeMedia), 투비(Tubi), 매클래치 컴퍼니(The McClatchy Company)
영국: 데니스 퍼블리싱(Dennis Publishing), 이베이 클래스필드그룹(eBay Classifieds Group UK), IDG
독일: 부르다 커뮤니티 네트워크(Burda Community Network, 약칭 BCN)
호주: 크리켓 오스트레일리아(Cricket Australia)(최초의 인앱 퍼블리셔 계약사) 및 기타

· 마크 로트블라트(Mark Rotblat) 투비 최고매출책임자는 “TV 시청자들은 이제 광고주를 위한 다양한 디바이스 플랫폼에 걸쳐 분산돼 있는 스트리밍 환경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다”며 “이로 인해 마케팅 담당자는 다차원의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고 효과를 측정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됐으며 광고 캠페인이 채널과 디바이스에서 관련성을 갖는지 확인하기 위해 개인 기반 식별자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해졌다”고 강조했다. 그는 “라이브램프는 시청자와 인증된 일차적 관계를 활성화해 영향력 있는 경험을 대규모로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평했다.
· 맨디 슈왑(Mandy Schwab) BCN 디지털 미디어 담당 이사는 “BCN은 유럽에서 라이브램프 ATS 솔루션을 초창기에 채택했으며 퍼블리셔 파트너와 관계를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1년 전 라이브램프 ATS 솔루션을 통합한 이후 미디어 브랜드가 개인정보보호를 고려한 개인 기반 ID를 통해 미디어 인벤토리에서 더 나은 수익을 올릴 기회를 성공적으로 포착했다”고 설명했다.
· 폴 배니스터(Paul Bannister) 카페미디어 최고보안책임자(CSO)는 “라이브램프를 통해 퍼블리셔에 권한을 돌려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라이브램프의 막강한 퍼블리셔 데이터 제어 기술에 힘입어 데이터 유출 걱정없이 개인정보보호에 중점을 둔 안전한 방식으로 제1자 데이터(first party data)를 활성화함으로써 미디어 브랜드 수천 곳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제3자 쿠키를 사용할 때보다 인증된 잠재 고객이 훨씬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브랜드

포레스터 컨설팅(Forrester Consulting)이 라이브램프의 위탁으로 수행한 ‘토털 이코노믹 임팩트(Total Economic Impact™, 약칭 TEI)’ 연구에 따르면 라이브램프 ATS를 사용하는 광고주는 첫 투자 후 불과 6개월 이내에 투자를 회수하고 3년간 343%의 ROI를 달성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 100여개가 이미 데이터 감가상각에 대한 대안을 찾아야 한다는 절박함을 인식했으며 디스플레이, 모바일 인앱, 인터넷 연결 TV 및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에서 원활한 활성화와 측정, 어트리뷰션(attribution·광고 성과도 분석)을 위한 지속적이고 가치 있는 솔루션으로 ATS를 도입하고 있다. 라이브램프를 사용하는 마케팅 담당자는 제3자 쿠키를 사용한 광고 캠페인에 비해 다음과 같은 성과를 올렸다.

· 주요 국제 호텔 체인의 여행 예약 403% 증가
· 사회적 건강 관련 주요 비영리 단체에 대한 동영상 시청 완료율(Video Completion Rate, 약칭 VCR) 85~95% 달성
· 지난해 다수 브랜드의 지속적 광고비 지출 대비 수익(ROAS) 평균 84.3% 증가

2021년 1분기에만 수백개의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지원한 ATS는 모든 채널에서 잠재고객과 연결하는 개인 기반 접근 방식을 뒷받침함으로써 타깃별로 대응이 가능하고 관련성이 높으며 측정할 수 있는 소비자 상호 작용을 만들어낸다. 브랜드와 광고 대행사가 지난해 발 빠른 전환을 추진하면서 이들은 라이브램프를 채택해 기술 플랫폼과 퍼블리셔 내 부문을 활성화하고 쿠키나 디바이스 ID가 아닌 실제 개인에게 도달하게 됐다.

· 마누엘 치마로스티(Manuel Cimarosti) 다논(Danone) 미디어 분석/데이터 전략 담당 이사는 “제3자 쿠키가 최종 폐지되기도 전에 대체 식별자를 활용해 보다 관련성 깊은 마케팅을 제공하고 마케팅 성과를 향상해 왔다”며 “소비자의 동영상 시청 시간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온라인 동영상 캠페인에서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 그는 “첫 테스트에서만 ATS의 동영상 시청 완료율이 쿠키에 비해 4% 높았고 비용 지표가 40% 이상 효율적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 같은 결과는 더 많은 접점에서 소비자와의 일차적 관계를 지속적으로 증대하고 절감된 비용을 도달 범위 확대에 재투자할 수 있다는 면에서 대단히 중요하다”고 평했다.
· 리안느 나두(Liane Nadeu) 디지타스 노스아메리카(Digitas North America) 수석부사장 겸 정밀 미디어/투자 총괄은 “광고 업계는 개인정보보호를 고려한 투명한 방식으로 사용자 인증에 접근하거나 쿠키에서 빚어진 것과 동일하게 실패할 위험을 안고 나아갈 기로에 섰다”고 지적했다. 이어 “고객에게 할 수 있는 조언은 제3자 쿠키가 디지털 생태계에서 사라지기 전에 남아 있는 시간을 활용해 미래 소비자 신뢰를 유지할 인증된 솔루션을 테스트하고 투자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플랫폼

마켓플레이스 진출 후 광범위한 플랫폼의 지원을 받고 있는 식별자는 인덱스 익스체인지(Index Exchange), 매그나이트(Magnite), 오픈엑스(OpenX), 펍매틱(PubMatic)과 최근 합류한 잰더(Xandr)를 포함한 모든 주요 글로벌 공급 측 플랫폼에 사용되고 있다. 또한 ATS는 아모비(Amobee), 비즈왁스(Beeswax), 크리테오(Criteo), 미디어매스(MediaMath), 로쿠(Roku), 더 트레이드 데스크(The Trade Desk) 등 모든 주요 수요 측 플랫폼에 사용되고 있다.

트래비스 클링거(Travis Clinger) 라이브램프 타깃 대응/생태계 담당 수석부사장은 “ATS는 미래의 정보보호 규제를 염두에 두고 시간이 지나도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돼 소비자에게 확실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인증이 고부가 인벤토리와 성과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데는 논란의 여지가 없다”며 “지금 인증 전략을 도입하는 이들은 소비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우선시하지 않는 모바일 ID, 쿠키 및 기타 문제적 식별자를 대체할 때 상당한 경쟁우위를 점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다음 링크에서 ATS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liveramp.com/authenticated-traffic-solution.

라이브램프(LiveRamp) 개요

라이브램프(LiveRamp)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데이터 사용을 위한 선도적인 데이터 커넥티비티 플랫폼이다. 핵심 신원 확인 기능과 독보적인 네트워크로 작동되는 라이브램프는 기업과 파트너가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연결, 제어하고 활성화해 고객 경험의 큰 변화를 꾀하고 보다 가치 있는 비즈니스 결과를 창출할 수 있게 한다. 라이브램프의 완전히 상호 운용 가능하고 중립적인 인프라는 세계 최고 수준의 브랜드와 에이전시 및 퍼블리셔에게 단대단(end-to-end) 주소 부여 기능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LiveRamp.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1900527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liveram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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